[IT비즈뉴스 최태우 기자] 슈나이더일렉트릭이 2020년 파이낸셜 타임스 다양성 리더로 선정됐다. 슈나이더일렉트릭은 올해 새로 순위에 진입한 700개 기업 중에서 전체 41위를 차지했다. 해당 산업 부문에서는 4위에 올랐다.


파이낸셜 타임스의 2020년 다양성 리더 순위는 성별 균형, 모든 형태의 성적 취향에 대한 개방성, 더 포용적인 사회를 위한 민족 및 사회적 통합 등 다양성을 얼마나 성공적으로 촉진했는지를 평가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순위는 오스트리아, 벨기에,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룩셈부르크, 네덜란드, 스웨덴, 스위스 및 영국 소재의 250명 이상의 직원으로 구성된 기업에서 일하는 8만명 이상의 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한 독립적인 설문조사를 통해 선정됐다. 분석 정보를 개선하기 위해 인사 담당자 및 채용 전문가의 의견을 고려했다.

설문 조사 참여자들은 연령, 성별, 평등, 민족, 장애 및 성적 취향(LGBT+)이라는 주제에 대한 질문을 통해 고용주가 얼마나 다양성을 촉진하고 있다고 생각하는지와 다양성과 관련해서 현재 종사 중인 산업의 다른 주요 기업을 평가하는 시간도 가졌다. 여기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700개 기업은 2020년 다양성 리더로 선정된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