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하이닉스가 환경부로부터 환경성적표지 인증을 받은 10나노급 LPDDR4 D램 제품. (왼쪽부터) 6Gb LPDDR4, 8Gb LPDDR4 [사진=SK하이닉스]

[IT비즈뉴스 최태우 기자] SK하이닉스가 환경부로부터 10나노급 LPDDR4 D램 제품에 대한 ‘환경성적표지 인증’을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환경성적표지 인증은 원료채취, 제조, 사용, 폐기 등 제품의 전체 과정에서 배출되는 오염물질이 지구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정량적으로 표시해 소비자가 친환경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돕는 제도다.

이번에 인증을 받은 제품은 원료채취에서 폐기까지 전 과정에서 기존 20나노(nm)급 제품과 비교해 온실가스 배출량이 약 26% 줄어든 것으로 확인됐다.

SK하이닉스는 작년 말 친환경 반도체 생산공장을 표방하며 ‘2022 ECO비전’을 선언하고 2022년까지 온실가스 40% 감축, 폐기물 재활용률 95% 달성, 해외사업장 재생에너지 100% 사용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 초에는 국내 최초로 폐기물 매립 제로(Zero Waste to Landfill) 인증도 획득했다.

SK하이닉스 김형수 SHE 담당은 “SK하이닉스는 CDP 한국위원회가 선정한 탄소경영 명예의 전당에 2018년까지 6년 연속 선정됐다”며 “2022 ECO 비전을 달성하면서 사회적가치 실현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