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소스컨설팅이 르노삼성자동차 웹 호스팅 서비스를 아마존웹서비스(AWS) 기반 클라우드로 이관 구축하는 작업을 주관했다고 밝혔다.

르노삼성자동차는 프로모션을 통한 특정 시간과 기간에 발생하는 예상 밖의 트래픽 증가에 대한 관리 및 비용 효율성을 갖춘 웹 호스팅 서비스가 필요했다. 다양한 솔루션을 종합적으로 검토 후 르노삼성자동차는 최종적으로 클라우드 기반 아마존 웹 서비스를 구축했다.

르노삼성자동차는 이를 통해 비용 효율성과 확장성을 향상시켰다. 확장성과 성능 증가로 운영 효율성을 높이는 동시에 스케일 아웃 아키텍처와 엔터프라이즈 SLA를 적용해 시스템 운영의 안정성을 높였다.

또 트래픽 수요에 따른 애플리케이션 서버의 자동 증감 구조로 변경함으로써 이전 대비 60% 비용을 절감하고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을 통해 이슈를 사전에 예방해 운영의 유연성을 높였다.

장용훈 오픈소스컨설팅 대표는 “클라우드 기반 아마존 웹 서비스로 이관 시 확장성이 유연한 기술 기반 아키텍처 구축으로 성능, 운영, 관리, 안정성 측면에서 가시적인 효과를 볼 수 있다”며 “오픈소스컨설팅은 마이그레이션, 시스템 운영 인프라, 솔루션 개발 지원, 클라우드 전환, 모니터링/자동화 등 오픈소스 기반의 IT 전방위적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