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마트&모바일
LG전자, 가정용 태양광 발전 시스템 구축 지원한다
[사진=LG전자]

[IT비즈뉴스 김진수 기자] LG전자가 가정용 태양광 발전시스템 도입 확대를 위한 지원에 나선다. 26일 LG전자에 따르면 LG베스트샵에서 냉장고, 에어컨, 세탁기, 건조기 등을 구매한 고객에게 LG 가정용 태양광 발전시스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설치비를 포함한 총 금액 70만원 중 50만원은 LG전자가 지원한다. 고객 부담금은 20만원이다. LG베스트샵이 태양광 발전시스템을 직접 판매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LG전자는 인기 가전제품과 태양광 발전시스템을 연계·판매하면서 가정 내 전기요금 절약에 기여하고 친환경 신재생에너지 확대에도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연계 판매 대상 제품은 ▲얼음정수기 냉장고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 ▲휘센 듀얼 빅토리 에어컨 트롬 트윈워시(21kg/4kg) ▲의류건조기(14kg) 등이다.

LG 가정용 태양광 발전시스템은 300W의 태양광 모듈과 직류(DC)를 교류(AC)로 변환해주는 마이크로 인버터로 구성돼 있다. 일반 주택은 물론 아파트 베란다에도 설치가 가능하다.

회사 측에 따르면 가정용 태양광 발전시스템을 활용하면 월 평균 33.3kWh(하루 3.7시간 발전 기준)의 전력을 얻을 수 있다. 이는 870리터 LG 디오스 노크온 매직스페이스 냉장고의 월평균 소비전력(30.5kWh)과 비슷한 수치다. 

LG전자 임정수 한국B2B마케팅담당은 “LG전자 가전을 구매하는 고객들이 실질적으로 전기료 절감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솔루션을 지속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진수 기자  embe@itbiznews.com

<저작권자 © IT비즈뉴스-아이티비즈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진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