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김민주 기자] 몸캠피싱에 당했을 때 얻는 금전적, 정신적 피해가 매우 크다. 자신의 영상이 인터넷에 유포된다는 것은 개인이 감당하기에는 버거운 일일 것이다.


피해자의 알몸이나 신체 일부를 촬영한 뒤 피해자를 협박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게 되는데, 영상을 촬영하는 과정에서 피해자의 휴대폰에 저장된 연락처들을 모두 확보하기 때문에 협박이 실효를 거두는 경우가 많다. 또한 대인기피증, 우울증 등을 앓게 되는 피해자들도 다수 존재한다.

협박범은 돈을 요구할 때 장기간에 걸쳐 집요하게 협박을 가한다. 연락처와 영상을 빌미로 돈을 요구하는 협박범의 요구에 피해자는 당할 수 밖에 없다. 이 때문에 대부분의 사례들이 피해금액이 매우 크다. 돈을 입금해도 재차 협박을 하고, 돈을 지급하는 악순환이 반복된 사례들도 손쉽게 찾아볼 수 있을 정도다.

그러나 몸캠피싱은 개인이 대응하기가 어렵다. 피씽을 일삼는 이들은 조직적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해킹 프로그램을 이용해 휴대폰에 등록되어 있는 지인들에게 무차별적으로 유포하기 때문에 일반인들이 이를 막기가 어려운 것.

이에, IT 보안회사 팀카시아에서는 보안 전문가들이 24가지의 솔루션을 통해 몸캠피씽 피해자들을 돕고 있다.

현재 피해자들을 위해 유포를 차단하고 있으며, 삭제처리를 비롯 향후 또 다른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관리까지 제공하고 있다.

IT 김태원 1팀장은 “현재 피해자는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기 때문에 보안업체 이용 수요가 늘고 있다.”라며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서는 경력이 오래 되고, 신뢰할 수 있는 곳에 의뢰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팀카시아는 몸캠피씽에 매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을 제공하고 있으며, 24시간 문의가 가능해 몸캠피싱 피해자들이 빠르게 대처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