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김민주 기자] 정원이 있는 오피스와 광대역 비즈니스의 기능을 겸비한 지식산업센터가 새로운 부동산 상품으로 떠오르고 있다. 풍부한 배후수요와 광역교통망, 대기업의 입주로 각광받고 있는 평택 고덕신도시에 들어서는 ‘에스타워 프라임’ 지식산업센터가 선착순 분양 중이다.


‘고덕 에스타워 프라임’은 평택 고덕국제화계획지구 도시지원시설 지하1층~지상10층 규모로 마련된다. 다양한 특화설계와 드라이브인시스템, 6m의 넓은 주차통로로 물류이동이 수월하며 최신식 설비와 첨단 시스템이 도입됐다.

‘에스타워 프라임’은 2021년 9월 준공 예정이며, 성공리에 분양을 마친 ‘고덕 에스타워’(2020년 12월 준공)와 시행주체가 같다. ‘에이스 퍼스트 고덕’(2020년 10월 준공)에 이어 ‘삼성 AI센터’, ‘원희캐슬’까지 모두 단기간에 완판된 것으로 고덕신도시 내 지식산업센터의 투자성을 입증 받은 바 있다.

최대 층고 5.6m로 개방감이 우수하며 2면 발코니로 쾌적함을 더했다. 고효율 외장재를 적용해 에너지효율은 높이고 관리비는 절감시켰다. 3톤 화물용 엘리베이터와 편리한 하역공간의 설계로 작업능력을 극대화했다.

호실별로 개별제어가 가능한 중앙집중식 환기시설, SK스마트오피스, 캡스보안시스템 등 다양하게 이용가능하다. 층마다 배치된 공용회의실로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옥상정원, 공원 및 휴게공간, 정원있는 오피스공간을 마련했다.

인근 삼성전자는 반도체 및 시스템 반도체의 신규 투자로 대규모로 조성된다. ‘에스타워 프라임’과의 입지적 거리가 가깝고 중소기업 및 하청업체의 입주도 이어지고 있다.

대중교통으로는 지하철 1호선 서정리역과 KTX 및 SRT 지제역이 인접해 있다. 평택고덕IC가 5분 이내로 차량접근이 용이하며 평택항, 제천고속도로, 1번국도 등 주변 도시로 빠르게 이동가능하다.

고덕국제신도시는 59,149세대로 약 14만명의 계획도시로 3단계의 권역개발이 계획돼 있다. 1단계는 서정리역세권을 중심으로 개발되며 2단계는 행정타운의 개발, 3단계는 국제교류특구로 순차적으로 진행 중이다.

주변에 브레인시티, 진위 LG산업단지, 신재생산업단지 등 풍부한 배후수요와 평택항 개발, 황해경제자유구역, 평택호 관광단지까지 개발 프리미엄이 예상된다.

‘에스타워 프라임’ 지식산업센터는 분양가의 80%까지 융자혜택이 마련되며 재산세 37.5% 면제, 취득세 50% 면제, 법인세 4년간 100% 면제, 법률적 정책지원 금융지원 혜택 등 금융지원 및 세제혜택을 받을 수 있다.

현재 고덕신도시와 송탄에 분양 홍보관을 운영중이며, 담당자를 통해 선착순으로 호실 지정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