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뉴스 솔루션·플랫폼
플레이디, 통합 마케팅 데이터 분석 솔루션 ‘튜브(TUBE)’ 출시

[IT비즈뉴스 김진수 기자] KT의 온라인 광고 전문 그룹사 ‘플레이디’가 마케팅 전략 수립에 필요한 광고 데이터를 통합 분석·제공하는 데이터 통합 분석 솔루션 ‘튜브(TUBE)’를 공식 출시했다.

디지털 광고 매체가 증가함에 따라 관리해야 할 데이터의 양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면서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분석할 수 있는 솔루션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회사 측은 이번에 개발·출시한 TUBE는 데이터를 연동, 자동으로 분석·시각화하면서 기업이 필요로하는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점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튜브(TUB) 대시보드 실행화면

TUBE는 네이버, 구글, 카카오 등 각 매체의 광고 데이터를 같은 기준으로 비교 분석할 수 있어 데이터 별 관계 정보 수집을 지원하고 매출 데이터, 앱 데이터 등 분석하고 싶은 데이터를 자유롭게 추가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광고주는 이를 통해 데이터 분석 시간을 줄이고 광고 전략 수립에 집중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광고 상품 유형별 주요 지표로 구성된 기본 대시보드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사용자가 선택한 항목들로만 구성된 맞춤 대시보드도 추가할 수 있는 점도 특징이다. 각종 차트와 테이블, 이미지, 텍스트 등 어떤 요소도 자유롭게 첨부 가능하며 간단한 권한 설정으로 분석 결과 및 데이터를 공유하고 관리할 수 있어 쉽게 협업할 수 있다.

이준용 플레이디 데이터전략본부장은 “TUBE는 다양한 광고 데이터를 통합해 체계적으로 분석하는데 강점을 지닌 솔루션”이라며 “효율적인 데이터 관리를 통해 최적의 광고 전략을 수립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진수 기자  embe@itbiznews.com

<저작권자 © IT비즈뉴스-아이티비즈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진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