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인사/동정 동정
에스코어 ‘IT 인사이트 포럼’ 성료, ‘오픈소스’ 사업 강화 추진
한인철 에스코어 대표이사 [사진=에스코어]

[IT비즈뉴스 최태우 기자] 삼성SDS의 자회사인 에스코어가 오픈소스 사업 강화를 추진한다. 에스코어는 6일 삼성동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열린 ‘에스코어 IT 인사이트 포럼(S-Core IT Insight Forum)’에서 향후 비즈니스 전략을 밝혔다. 

회사 측은 이날 현장에서 그간의 사업 내용을 발표하고 소스코드 분석 솔루션과 증강·가상현실(AR·VR) 산업에 적용된 다양한 사례를 공유했다. 에스코어는 오픈소스 적용 컨설팅과 시스템 운영체제, 데이터베이스, 웹 애플리케이션 서버와 같은 시스템 소프트웨어 제품과 기술 서비스를 통합, 시장에 공급하고 있다.

에스코어는 이날 행사에서 자바 스크립트의 오류 검출을 위한 소스코드 분석 도구 ‘딥스캔’ 솔루션을 공개했다.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로 제공되는 딥스캔은 국내시장은 물론 미국, 유럽 등 해외시장에서 시범 서비스를 시작, 현재 10여개국 개발자들이 사용하고 있다. 

현장에서는 고객사의 마케팅 효과를 높이기 위한 VR 기반의 온라인 채널 구축 방안과 AR 기술을 활용한 제조 생산성 향상 사례도 공개됐다.

한인철 에스코어 대표는 “오픈소스를 내재화한 솔루션, 서비스를 고도화해 고객사의 성공적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최태우 기자  taewoo@itbiznews.com

<저작권자 © IT비즈뉴스-아이티비즈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태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