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김민주 기자] 일상에서 사용하는 세탁세제에는 다양한 종류의 화학 성분이 첨가되어 있다. 이러한 화학 성분은 세탁 후 남아있는 잔류 세제로써 피부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기 때문에 세제의 성분에도 소비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는 추세다. 때문에 형광증백제, 합성 계면활성제, 인공의 화학 성분이 첨가 되지 않은 천연세제가 인기를 끌고 있다.


천연세탁세제는 인체에 유해한 화학 성분 없이 세탁이 가능하기 때문에 아기옷세탁을 위한 아기세탁세제(신생아세제) 및 유아세제, 친환경세제를 찾는 소비자층이 주목하고 있는 제품군이다. 이러한 측면에 있어 친환경세탁세제 울트라마그 런드리볼이 있는 제로프로젝트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제로프로젝트의 빨래세제는 99.95% 천연마그네슘으로 이루어진 세탁기세제이다.

울트라마그 세탁세재는 흰옷김치국물 및 커피자국 지우기, 빨래냄새 제거등에 효과적이기 때문에 만능 찌든때클리너로써의 활용도가 높고 세제나 섬유유연제 투입칸에 별도로 투입하지 않아도 되는 세탁물과 함께 넣어 세탁을 하는 원리이기 때문에 드럼세탁기용세제, 통돌이세탁기세제 구분 할 것 없이 사용 가능하다는 것이 강점으로 꼽히는 제품이다.

또한 일반 세제 대비 냄새제거율이 우수하기 때문에 별도의 섬유유연제 사용이 필요하지 않다. 일반 섬유유연제의 경우 빨래냄새를 인공향료로 악취를 코팅함으로써 냄새를 제거하는 원리이지만, 울트라마그의 경우 냄새 분자를 직접 분해하여 직접적인 원인을 제거하기 때문에 보다 높은 냄새제거율을 자랑하고 있다. 따라서 수건세탁, 커튼세탁, 속옷빨래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 성분의 효율적인 세제를 찾는 육아맘들에게 특히 관심을 받고 있다.

게다가 해당 제품으로 세탁물을 단독 세탁할 때 섬유에 잔존하는 세균을 억제시키는 것을 객관적인 테스트 결과로 검증 받았으며, 무독성의 고급 원료를 사용하여 유해 세균이 서식 할 수 없는 환경을 조성하여 유해 물질에 보다 안정적이고 위생적인 제품인 것으로 밝혀진 바 있다. 뿐만 아니라 제로프로젝트의 무세제세탁 세탁세제종류인 울트라마그는 1개당 약 300회정도 사용이 가능해 또 하나의 강점으로 꼽히기도 한다.

위와 같은 천연 마그네슘세제 이외에도 제로프로젝트는 야채씻는법, 포도씻는법 등 잔류농약제거뿐만 아니라 각종 식자재 세정제로 쓰일 수 있는 천연 성분의 살균소독제 과일깨끗이(칼슘파우더)가 있다. 과일깨끗이는 특히 레몬세척, 사과세척, 딸기세척 등의 과일세제로 효과적이기 때문에 해당 목적으로 가장 높은 활용도를 보여주고 있다.

이와 같은 과일깨끗이 제품은 계면활성제가 첨가 되지 않은 천연세정제를 찾는 소비자층, 1종주방세제를 찾는 소비자층, 여러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안전한 세척제를 찾는 소비자층에게 특히 인기를 얻고 있으며 99.9% 살균 능력을 보여주고 있어 아기 장난감소독에도 빈번하게 활용되고 있는 유용한 살림템이다.

더불어 천연 성분의 세제 2종이 있는 제로프로젝트 브랜드는 현재 현대면세점, 신세계면세점, 두타면세점에 울트라마그 알칼리세제를 입점시켰다. 이에 따라 소비자들의 접근성이 한층 향상되어 더 많은 소비자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아울러, 제로프로젝트 공식홈페이지에서는 12월 2일 오전 9시부터 12월 31일 오전 8시 59분까지 카카오톡 스토어 입점 기념 전품목 1+1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카카오톡 스토어 입점 기념 해당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제로프로젝트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