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에픽게임즈]
[IT비즈뉴스 한지선 기자] 에픽게임즈가 2019년 한 해 200개 이상의 수상작에 총 1300만달러의 에픽 메가그랜트 후원금을 지원했다고 발표했다.


에픽 메가그랜트는 언리얼 데브 그랜트의 뒤를 잇는 총 지원금 1억달러 규모의 개발사 자금지원 프로젝트다. 지난 3월 게임개발자컨퍼런스 2019(GDC 2019)에서 처음 발표됐다.

언리얼 엔진으로 뛰어난 작업을 수행하거나 3D 그래픽 커뮤니티를 위한 오픈소스 기능을 향상시키는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게임 개발자, 엔터프라이즈 전문가,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제작자, 학생, 교육자 및 툴 개발자를 대상으로 지식재산권(IP) 소유권이나 퍼블리싱, 자금 상환 등의 조건이나 제약 없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올해 200여개 수상작에 지원된 후원금의 규모는 전신 프로그램이었던 언리얼 데브 그랜트가 기록한 총 지원금을 8개월 만에 경신한 수치다. 언리얼 데브 그랜트는 4년간 총 500만달러의 후원금을 지원했다.

국내에서도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모티프, 모팩 스튜디오, 에이펀인터렉티브, 이기몹, 유티플러스 인터랙티브 등 6곳의 개발사가 에픽 메가그랜트를 수상했다.

마크 쁘티 에픽게임즈 언리얼 엔진 총괄매니저는 “에픽게임즈는 에픽 메가그랜트를 통해 재능있는 개발자들과 툴 제작자들이 자신의 예술적, 기술적 목표를 더욱 수월하게 실현할 수 있도록 전례 없는 수준으로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