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클라우드 블록체인
티플러스-케어랩스, 의료정보서비스 구축 사업 추진 협력
(왼쪽부터) 이정호 티플러스 대표, 박경득 케어랩스 대표 [사진=티플러스]

[IT비즈뉴스 김진수 기자] 헬스케어 IT기업 티플러스가 지난 6일 ‘케어랩스’와 의료정보서비스 사업을 위한 상호협력 및 공동발전을 위한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체결을 통해 개인건강관리를 지원하는 의료정보 서비스를 공동 개발하고 개인건강관리 서비스 개발·운영을 위한 컨설팅을 제공할 방침이다. 또 개인건강관리 앱(App) 고도화를 위한 의료기관 정보 시스템 연계 사업 경험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티플러스는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진료정보교류, 의료제증명 서비스, 의료 방사선 피폭선량관리 서비스에 이어 케어랩스와의 협약을 통해 개인 주도의 건강관리 서비스로 영역을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이번 협약은 티플러스가 전략적 파트너로서 참여하는 헬스케어 블록체인 기업 ‘헥스이노베이션(HEX Innovation)’과의 개인건강정보(PHR) 플랫폼 개발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체결됐다.

앞서 티플러스는 차세대 의료정보 표준인 FHIR(Fast Healthcare Interoperability Resources)를 정부기관 의료정보시스템에 성공적으로 구현한 바 있다. 최근에는 의료정보시스템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하기 위한 헥스 포르젝트에 파트너로 참여 중이다. 

이정호 티플러스 대표는 “의료 정보는 질병 치료와 예방을 위한 정보 중에서 개인 주체로 안전하게 보관되고 필요한 때에 활용돼야 한다”며 “표준 의료정보 플랫폼과 시스템 사업 역량을 바탕으로 블록체인을 통한 개인 주도의 헬스케어 생태계 구축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김진수 기자  embe@itbiznews.com

<저작권자 © IT비즈뉴스-아이티비즈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진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