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던 2019년 12월 26일 PRNewswire=연합뉴스) 차이나모바일 인터내셔널(China Mobile International Limited, CMI)은 12월 초 영국에 자사의 데이터센터를 공식적으로 개설했다. 비즈니스 목적에 따라 건설된 이 신규 데이터센터는 유럽에 개설한 CMI의 첫 데이터센터로서, 국제적인 네트워크 교류의 허브이자 IDC(Internet Data Centre)로서 동 CMI의 영국 데이터센터는 방대한 통신망의 연결성을 바탕으로 아시아와 유럽 간에 더욱 긴밀한 비즈니스 관계와 성장하는 국제 네트워크에 일조함으로써 '일대일로' 이니셔티브를 지원한다.

CMI 영국 데이터센터
CMI 영국 데이터센터

아시아와 유럽은 강력한 지역 간 투자와 교육, 연구 그리고 다양한 분야에서 증가하는 협력과 교역을 특징으로 하는 주요 무역 상대국들이다. 우수한 광대역 통신망의 연결성, 안정적인 전력용량 그리고 고도로 숙련된 IT 인력을 보유한 영국은 유럽 최고의 데이터센터 허브이기도 하다.

CMI는 영국으로 자사의 국제 데이터센터망을 확장함으로써, 새로운 디지털 세계화 시대를 맞아 아시아태평양 지역과 유럽의 다국적 기업을 위한 더 높은 연결성을 지원하며, CMI 영국 데이터센터는 새롭게 개설된 CMI 싱가포르 데이터센터, 홍콩 글로벌 네트워크 센터(Global Network Centre, GNC), 그리고 방대한 글로벌 모바일 통신 및 클라우드 네트워크 기반시설 등과 원활하게 연결된다. 아울러, CMI는 현재 독일 프랑크푸르트를 비롯해 다른 지역에도 전용 데이터센터를 건설 중이다.

CMI 영국 데이터센터는 유럽에 위치한 CMI의 유럽 내 Ring 구조 네트워크와 직접적인 연결이 되며 아시아와 유럽을 잇는 SMW5 케이블 시스템 등을 통해 CMI의 아시아태평양 해저 케이블 시스템, SJC, APG 그리고 SJC2와도 연결된다. 이에 따라 유럽, 중동, 아프리카, 인도양 그리고 아시아태평양을 거쳐 이들 지역 간에 원활한 연결을 지원하며 CMI의 방대한 국제 네트워크 인프라를 바탕으로 고객의 다양한 고속의 연결성을 제공한다.

영국 데이터센터는 또한 일대일로 지역을 아우르는 견고한 육상 케이블 시스템 자원도 활용한다. 특히 Transit Europe-Asia 2 (TEA-2), Transit Europe-Asia 3 (TEA-3), Europe-Russia-Mongolia-China (ERMC) 및 Diverse Route for European and Asian Markets (DREAM) 네트워크를 활용하고 있으며 전체 네트워크는 중국 전역 31개 성과 지역에서 300개가 넘는 도시에 신속한 고속의 접근성을 제공한다.

퍼블릭 클라우드 공급업체와 클라우드 교환 플랫폼에 접근성을 제공하는 Cloud Connect PoP 중 하나인 CMI 영국 데이터센터는 기업이 멀티-클라우드와 하이브리드-클라우드 솔루션의 설치를 통해 전 세계적으로 자사의 네트워크를 연결하도록 지원하며, 신속하고 전문적인 클라우드-네트워크 통합과 포괄적인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CMI 회장 겸 CEO Dr Li Feng은 "영국에 신규 개설한 자사의 신규 데이터센터는 전 세계적으로 안전하고 신뢰성 높은 고속 통신 연결을 도모하고자 하는 자사의 열정을 보여주는 것"이라며 "아시아태평양 지역과 유럽, 그리고 중동과 아프리카 지역에 이르는 고성능의 연결성, 클라우드 및 콘텐츠 제공 솔루션에 대한 고객 수요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Dr Li 회장은 "빅 데이터 시대를 맞아 데이터센터는 정보 교류를 촉진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라며 "자사는 전문적인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며, 아울러, 기업이 걱정 없이 글로벌 사업을 확장할 기회를 제공한다. 자사의 영국 데이터센터는 현재와 미래를 위해 금융 부문, 인터넷 기업 및 기타 디지털화 산업의 수요를 충족시키는 강력한 플랫폼을 제공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Slough Trading Estate에 위치한 CMI 영국 데이터센터에는 1,600대가 넘는 상면을 보유하며 이 데이터센터는 Uptime Institute III급 TCDD 데이터센터 기준을 획득했고, 99.99%의 서비스와 전력 가용성을 제공한다.

CMI 영국 데이터센터는 세 개의 개별적인 섬유 케이블 도입선을 통한 신뢰성 높은 설계 외에도 두 개의 변전소에서 이중으로 전력을 공급받고 있다. 이 데이터센터의 전력 시스템은 2N 변압기와 무정전 전원공급기(Uninterrupted Power Supply, UPS)의 지원을 받으며, 이 UPS는 전부하 상태에서 10분 백업 배터리를 장착했다. 아울러, 이 데이터센터의 냉각 시스템은 N+1 프리-쿨링 냉각기의 지원을 받으며 각 데이터 홀에는 N+3 수랭식 CRAC이 설치돼 있고 6분짜리 냉각수 저장 프로그램을 통해 지속적인 냉각 백업을 제공한다. 이 데이터센터에는 또한 전부하 상태에서 24시간 연료를 저장하는 N+1 디젤 발전기도 배치돼 있다.

CMI는 고객에게 원스톱 솔루션과 더불어 전문적인 코로케이션, 교차 연결 및 원격 수동 지원 같은 부가가치 서비스를 포함하는 포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

CMI는 광범위한 글로벌 케이블 시스템의 상호 접속 위치 및 데이터센터를 바탕으로 세계 곳곳에서 자사의 입지를 지속해서 발전시키고, 효율적이고 신속한 통신융합을 위해 데이터센터 시너지를 최대한 높임으로써, 광대역의 연결성을 갖춘 국제적 통신네트워크를 글로벌 고객에 제공할 계획이다.

회사 소개

차이나모바일 인터내셔널(China Mobile International Limited, CMI)은 차이나 모바일(China Mobile)의 자회사이며, 주로 차이나 모바일의 국제 사업 업무를 담당한다. 차이나 모바일은 국제 통신 시장에서 증가하는 통신수요를 충족할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2010년 12월에 CMI를 설립했다. 현재 CMI는 전 세계적으로 70개의 지상 및 해저 케이블 자원과 더불어 총 60T가 넘는 국제 전송 대역폭과 총 168 POP를 보유하고 있다. CMI는 홍콩을 발판으로 삼아 글로벌 IDC의 확장속도를 크게 높이고 있으며 데이터센터의 클라우드화를 위한 강력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차이나 모바일이 제공하는 강력한 지원을 활용하는 CMI는 국제 기업, 통신사 및 모바일 사용자에게 포괄적인 국제 통신 서비스와 솔루션을 제공하는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로서 홍콩에 본사를 둔 CMI는 현재 22개 국가와 지역에 걸쳐 해외거점을 확장했다. 추가 정보는 웹사이트 www.cmi.chinamobile.com 을 참조한다.

사진 - https://photos.prnasia.com/prnh/20191219/2674896-1?lang=0

출처: 차이나모바일 인터내셔널(China Mobile International Limited, CMI)

Related Links :

http://www.cmi.chinamobile.com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