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김민주 기자] 최근 음란화상채팅을 통해 협박으로 이어지는 ‘몸캠피싱’ 피해가 누그러지지 않고 있어 심각성은 높아지고 있다.

이에 한국사이버보안협회 소속 ‘디포렌식코리아’ 관계자는 “사기단이 해외 범죄망을 이용하고 있어 추적이 어려운데다 피해자들이 신고를 꺼리는 경우도 많다”며 “사실 예방교육 만으로 90% 사전 차단이 가능하다. 학교 회사 관공서 군 등에서도 사전 교육으로 협박 대상자 명단에 오르는 일은 없을 것이다”고 말했다.

앞서, 한국사이버보안협회는 특히 지난달 청소년 사이버범죄를 막기 위한 학교 보안 전문가과정을 처음으로 도입하며, 인터넷 음란물 차단 및 각종 디지털범죄를 효율적으로 예방하고 대응할 수 있도록 구체적 방안 제시에 나서고 있다.

디지털성범죄 중 문제가 잇따르고 있는 ‘몸캠피싱’은 집에서 휴식을 취하는 남성들을 대상으로 라인 및 랜덤채팅과 같은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쉽게 일어나고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디포렌식코리아 관계자는 “화상통화사기 ‘몸캠피씽’과 같은 디지털성범죄는 특히 알몸 동영상을 유포한다는 협박으로 이어져 돈을 달라고 요구하며 추가 피해 위험까지 있다”며 “대부분 연휴간 디지털 범죄는 급격하게 늘어나 대화 서비스 이용 시 출처가 불특정한 파일은 조심해야 한다”고 전했다.

IT보안업체 ‘디포렌식코리아’는 영상통화를 통해 사기로 이어지는 다양한 디지털 성범죄 피해자들을 대상으로 전문 구제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현재 피해를 당한 이들을 구원하기 위해 ▲디컴파일 서비스과 함께 ▲유포 상황 모니터링 ▲증거 수집 서비스를 통한 법적자료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파일분석 결과와 서비스 처리내용을 피해자와 함께 공유하는 것은 물론, 2차 피해가 잦은 몸캠피씽 피해에 대해 꾸준한 모니터링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디포렌식코리아는 연말 연시 연휴 기간 중에도 상시 대기하고 있어, 피해를 입은 이들을 위해 항시 구제 서비스를 통해 구제에 나서고 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