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클라우드 네트워크
LGU+, ‘5G 인빌딩 안테나’ 개발 완료…신축건물 대상 설치 시작
[사진=LG유플러스]

[IT비즈뉴스 김진수 기자] LG유플러스가 12일 5G 인빌딩 안테나 개발을 완료하고 통신시설을 신규로 구축하는 건물을 중심으로 설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대형 건물의 경우 전파가 건물을 통과할 때 발생하는 손실율이 높아 무선통신서비스의 원활한 이용을 위해서는 인빌딩 중계기, 인빌딩 안테나와 같은 전용 장비가 필요하다. 

LG유플러스는 5G 인빌딩 안테나를 중소 제조사인 선우커뮤니케이션, AT&S와 함께 개발했다. 특히 새로 개발된 5G 인빌딩 안테나는 5G 주파수는 물론 LTE 주파수도 수용하도록 설계됐다. 

이를 설치하는 경우 우선 LTE 서비스를 이용하고 향후 건물 안에서 5G 서비스가 제공되면 안테나를 교체하거나 별도의 5G용 안테나를 추가로 설치하는 등 불편함 없이 5G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회사 측은 이를 통해 5G 커버지리를 신속하게 확대하는 데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G유플러스 윤오한 액세스(Access)담당은 “이번 5G 인빌딩 안테나 개발로 대형 건물 안에서의 5G 서비스 제공에 한발 다가서게 됐다”며 “언제 어디서나 안정적이고 고품질의 5G 서비스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인빌딩 중계기 개발 등 5G 네트워크 준비에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진수 기자  embe@itbiznews.com

<저작권자 © IT비즈뉴스-아이티비즈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진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