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김민주 기자] 경기도 포천은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를 만끽하며 식도락도 즐길 수 있는 서울근교의 가볼만한 곳으로 꼽히는 식도락여행지이다. 무엇보다 서울과 접근성이 좋아 당일치기로도 부담 없이 다녀올 수 있고, 연말모임을 앞두고 가족모임장소로서도 적합해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포천 이동갈비는 특유의 맛으로 현지인은 물론 타지역 사람들까지 방문해 찾는 음식이다. 그 중 포천의 대표적인 이동갈비 맛집인 ’김근자 할머니집‘은 특유의 단맛과 푸짐함으로 남녀노소 모두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현지인들로부터 추천 받고 있는 곳으로 겨울 연말모임장소로 인기가 많다.

산정호수 인근에 위치한 '김근자 할머니집(구 제일갈비)‘은 장인의 손길로 손수 질 좋은 양념으로 맛을 낸 고기를 같은 자리에서 수십 년 째 전통을 이어오고 있으며, 이동갈비의 육질이 부드럽고 양념이 깊게 베여있어 현지인은 물론 여행객들에게도 인기가 많다.

맛의 비결은 역시 오랜 시간 정성을 들인 손맛 밴 이동갈비로써 직접 갈비를 선별해 포를 뜨고 모든 레시피를 직접 만든다. 갈비양념은 가시오가피, 오미자, 꽃사과, 자두, 함초, 모과, 오렌지 등 다양한 천연 과일로 담근 발효 효소와 한약재로 만들어져 건강하고 깊은 맛을 자아내 전국 각지의 미식가들이 몰리고 있다. 또한 질 좋은 고기와 함께 사계절 내내 직접 운영하는 밭에서 재배한 민들레로 만든 겉절이와 유기농 EM재배 쌈채소, 직접 담은 약막장과 시원한 동치미까지 제공해 미각을 자극하고 있다.

푸짐한 양은 물론 특유의 담백한 맛으로 유명한 ’김근자 할머니집‘은 수도권 및 전국 각지에서 단골이 찾고 있는 원조 이동갈비 포천 맛집으로 다양한 TV프로그램과 언론에 소개되기도 했다.

김근자 할머니집 관계자는 “수도권과 서울 단체고객을 위해 무료 셔틀버스도 운영해 방문객의 편의를 제공하고 있으며, 직접 방문이 어려운 고객을 위해 전국 택배 서비스도 실시하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