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김민주 기자] 날이 갈수록 온 몸에 건조함을 호소하게 되는 겨울철, 찬 바람과 건조한 실내 난방으로 얼굴뿐만 아니라 두피와 모발에도 영향을 끼친다. 하지만 대부분 얼굴이나 바디에 비해 두피와 모발은 관리가 소홀하기 마련이다.


하지만 제때 관리하지 않으면 건조한 상태가 지속되면서 지저분한 두피비듬과 머리각질, 두피 트러블로 인한 머리가려움, 갈라지고 푸석푸석한머리카락 등과 같은 문제가 발생한다.

또한, 겨울철에는 탈모량도 증가하게 되고 비듬, 두피각질, 가려움 등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꾸준한 두피관리가 필요하다. 일상 속에서 할 수 있는 두피스케일링은 바로 머리감기다. 모발과 두피에 쌓인 노폐물을 깨끗하게 씻어내 두피 건강을 청결히 해야 하기 때문이다.

샴푸의 세정력이 거품량과 비례한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거품이 많이 나는 샴푸는 계면활성제가 많이 포함되어 있다. 머리카락에 윤기를 내기 위해 실리콘과 같은 화학성분이 포함된 경우도 있는데, 이는 두피를 자극해 탈모를 촉진할 수 있어 천연두피샴푸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그 가운데 두피에뾰루지가 잘 나거나 두피여드름, 피지가 있는 건조한두피를 관리하는 테라피션 ‘센서티브 수딩 헤어로스 솔루션 두피샴푸’가 많은 이들의 인생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테라피션 비듬샴푸는 두피에 자극이 되는 설페이트계 계면활성제, 실리콘, 인공색소 등 논란 성분을 배제하고 자연유래성분을 처방한 천연샴푸이다.

또한 테라피션 두피여드름샴푸는 ITF트리콜로지스트 연맹과 함께 두피 본질에 대한 끝없는 연구와 체계적인 진단시스템을 적용하여 민감 건성두피에 최적화된 두피케어제품으로 개발했다.

더불어 식품 의약 안전처의 탈모증상완화 기능성 허가를 받았으며, PH5.5의 약산성샴푸로 두피 유수분밸런스에 도움을 준다. EWG 그린 등급의 식물성추출물 45가지를 함유하고 있어 모근 건강과 두피진정, 두피각질제거, 정수리냄새제거 등에 도움을 줘 청결한 두피 환경을 만들어준다.

샴푸 후에는 컨디셔너를 사용하면 좋은데, 테라피션 헤어컨디셔너는 남자, 여자, 민간성두피까지 모두 사용 가능한 두피스케일링제품으로 자연유래성분 98%를 처방해 두피건조, 머리가려움증, 정수리냄새에 도움을 줘 청결한 두피를 만들어준다. 아울러 저자극, 고영양의 45가지 식물성추출물이 자극 받은 두피를 케어하고 힘 없는 모발을 보호해 윤기있는 풍성함을 선사한다.

두피열내리는법으로 많이 활용되는 헤어미스트 타입의 헤어토닉은 내용물이 소량 묻더라도 뭉치거나 끈적거리지 않아 사용감이 좋다라는 평을 받고 있다. 산뜻하고 보송한 마무리가 특징으로 모발 볼륨까지 챙길 수 있어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 중 하나다.

한편 테라피션은 4년 연속 국제 우수 품질 인증서를 획득했으며 2014년부터 2019년까지 대한민국 우수 브랜드 대상, 뷰티 브랜드 대상, 소비자만족도 1위, 브랜드만족도 1위 등을 수상하며 12관왕을 석권하기도 했다.

현재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2020년 새해를 맞아 1+1 이벤트가 진행중으로 두피각질샴푸, 여성탈모샴푸, 헤어트리트먼트, 천연헤어팩, 염색약 등 전 품목을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