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inopec Masters Sinomacs ATS I 가동식 시추시스템, SLOF 유정에서의 시추 결과 발표

(베이징 2019년 12월 30일 PRNewswire=연합뉴스) China Petroleum & Chemical Corporation("Sinopec" 또는 "회사)(HKEX: 386; SSE: 600028; NYSE: SNP)이 자체 개발한 회전 가동식 Sinomacs ATS I형 시추시스템이 중요한 돌파구를 마련했다고 발표했다. 바로 이달 13~19일에 산둥성 SLOF(Shengli Oil Field) 유정에서 141시간 연속으로 857m 깊이까지 시추하는 데 성공한 것이다.

Sinopec Masters Sinomacs ATS I 가동식 시추시스템, SLOF 유정에서 중대한 돌파구 마련
Sinopec Masters Sinomacs ATS I 가동식 시추시스템, SLOF 유정에서 중대한 돌파구 마련

Sinomacs ATS I의 빌드 업 속도(build-up rate)는 30m당 최대 6.6m를 돌파했다. 유명한 시추장비 기술전문가 Liu Rushan은 이 제품의 전반적인 성능에 대해 "전통적인 회전식 시추시스템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한 기념비적인 결과"라고 평가했다.

이 회전 가동식 시추시스템은 원시 쾌속 시추 보조장비로서, 더 적은 비용으로 지하 가스와 석유 매장량을 더 빠르게 시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설계된 트랙에 따라 매번 정확하게 대상을 맞추는 능력 덕분에, 수평식 유정 시추를 원하는 석유 업체가 선호하는 기술이 됐다.

전 세계 방향성 유정 중 40% 이상이 이 시스템을 시행하고 있다. 그러나 이 시스템은 연구개발(R&D) 과정에 관여하는 분야가 많아서 개발하기가 매우 힘든 기술이다.

Sinopec 연구개발(R&D) 팀은 아예 처음부터 새롭게 시작했다. 기계 부품, 전자공학 및 소프트웨어 부문에서 수많은 실험, 테스트 및 시뮬레이션을 거친 끝에, 설계 원칙과 계산을 수행했다. 이로 인해, 2012년 12월에 첫 고정식 푸쉬형 회전 가동식 시추시스템이 제작됐다.

그로부터 1년 후, Sinopec의 회전 가동식 시추시스템은 지상 모니터링, 양방향 커뮤니케이션, MWD, 그리고 현장 테스트에서의 하향 조종 제어 등 네 가지 모듈에서 계속 성공을 거뒀다.

Sinopec은 1999년부터 독자적으로 회전 가동식 시추시스템을 연구 및 개발해왔다. 그로부터 20년이 지난 오늘날, Sinopec은 마침내 독자적인 지식재산권을 보유한 완전한 기술 및 장비 시스템을 구축했다.

Sinopec Oilfield Service Corporation 부회장 겸 전무이사 Chen Xikun은 "자사는 석유 시장이 둔화될 때에도 회전 가동식 시추시스템의 연구개발(R&D)에 막대한 자원을 투자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자사는 앞으로도 회전 가동식 시추시스템 적용을 지속해서 개발 및 추진함으로써, 미래에 이 기술을 대량 생산할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자사의 가스와 석유 서비스를 전문적인 고급 개발 경로로 전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Sinopec Corp. 소개

Sinopec Corp.는 중국 최대의 통합 에너지 및 화학업체 중 하나다. Sinopec 은 석유와 천연가스의 탐색, 생산, 운송 및 판매, 석유화학과 석탄화학 제품, 합성 섬유, 비료 및 기타 화학 제품을 비롯해 기타 상품과 기술 같은 주요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Sinopec은 에너지 기술의 연구, 개발 및 적용 분야에서도 활동하고 있다.

Sinopec은 "아름다운 삶에 연료 공급"이라는 사명에 따라 세계 주도적인 에너지와 화학 기업이 되고자 가치 지향성, 혁신 중심 개발, 통합적인 자원 할당, 열린 협력 및 환경친화적인 저탄소 성장과 같은 전략을 추구한다.

사진 - https://photos.prnasia.com/prnh/20191227/2679691-1?lang=0
로고 - https://photos.prnasia.com/prnh/20190814/2551581-1LOGO?lang=0

출처: Sinopec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