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최태우 기자] 키사이트의 5G 프로토콜 및 RF/RRM & DVT 적합성 툴세트가 5G NR(new radio) 비독립형(NSA)/독립형(SA) 테스트 사례가 글로벌인증포럼(GCF)의 5G NR NSA/SA 모바일 단말 인증 기준으로 활용된다고 밝혔다.

인증 활성화는 10월23일 텍사스주 포트워스에서 열린 CAG #60 미팅에서 진행됐다. 키사이트는 이제 공통 플랫폼에서 프로토콜과 RF 모두에 대해 가장 많은 수의 GCF 검증 5G NR 적합성 테스트 사례와 대역을 제공하게 된다.

키사이트는 현재 무선주파수(RF) 복조에 대한 GCF 검증 5G 적합성 테스트를 제공하는 유일한 기업으로 2019년 7월에는 업계 최초로 퀄컴테크놀로지스와의 협력해 5G RF 변조 및 RRM 테스트 사례에 대한 GCF 검증받은 바 있다.

키사이트 5G 적합성 툴세트는 5G 네트워크 에뮬레이션 솔루션의 일부로 UXM 5G 무선 테스트 플랫폼을 활용해 초기 설계부터 수락 및 제조까지 디바이스 개발 전 단계를 지원하는 점이 특징이다. 이동통신 사업자와 칩셋 및 디바이스 제조업체, 테스트 랩은 해당 툴세트를 사용해 GCF, PTCRB 모두 검증한 다수의 테스트 사례에 접근할 수 있다.

카일라시 나라야난 키사이트 무선테스트그룹 부사장 겸 총괄은 “키사이트는 5G 디바이스를 사용해 새로운 서비스에 접근하는 동시에 칩셋, 디바이스 제조업체 및 테스트 랩이 최종 사용자의 경험을 개선할 수 있도록 광범위한 시나리오의 빠른 검증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GCF 검증 테스트 사례에서 리더십을 유지하고 있는 키사이트는 제조사가 다양한 폼 팩터로 구현된 5G 멀티모드 디바이스의 테스트 요건을 빠르고 효과적인 비용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