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최태우 기자] 구글코리아와 생활코딩이 온라인 무료 코딩수업 ‘코딩야학’ 프로젝트의 마지막 학기인 7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코딩야학은 구글코리아와 생활코딩이 함께 진행하는 무료 코딩교육 프로젝트다. 비영리단체 오픈튜토리얼스에 의해서 운영되며 전공자나 개발자가 아니더라도 코딩에 관심 있는 일반인들이 쉽게 혼자서 코딩을 학습할 기회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2017년 6월 시작된 1기부터 최근 6기까지 총 7만3355명의 참가자를 배출했다. 온라인 동영상 강의, 유튜브 라이브 멘토링 및 단체 스터디 학습 등 다양한 학습을 지원했다.

내달 3일부터 시작되는 코딩야학 7기는 코딩수업, 프로젝트 2개 트랙으로 진행된다. 참가자는 코딩 입문과 관련된 동영상 강의를 들을 수 있는 코딩수업과 자유롭게 목표를 정해서 실행하는 프로젝트 가운데 하나를 선택해 수강할 수 있다.

코딩수업 트랙은 생활코딩이 만든 대표 온라인 수업인 WEB1을 통해 HTML과 인터넷 등 코딩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교양을 넓힐 수 있는 세션으로 구성됐다. 프로젝트 트랙은 코딩 경험이 있는 참가자들이 배경 지식을 활용해 직접 자신의 프로젝트를 시작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 지원하는 과정이다.

코딩야학 7기 참가 신청은 코딩야학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초등학교 고학년 이상 코딩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모든 강의를 듣고 학습을 완료한 참가자들에게는 1월17일에 개최되는 온라인 수료식을 통해 수료증이 수여된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