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 배터리·소재기술 공개, 자회사·그룹사 시너지 확대

▲ [사진=SK이노베이션]
[IT비즈뉴스 최태우 기자] SK이노베이션이 이달 7일(현지시간)부터 10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0’에서 미래 전기차 비전 ‘SK인사이드(inside)’를 선보인다.

SK인사이드는 SK이노베이션과 SK종합화학, SK루브리컨츠, SK아이이테크놀로지 등 자회사가 첨단 배터리, 초경량·친환경 소재와 각종 윤활유 제품을 하나로 묶어 구체화한 미래차 비전 모델이다.

이번 전시회에 공동으로 참가하는 그룹사(SK텔레콤, SK하이닉스, SKC)와 시너지오 창출할 계획이다.

사측은 이번 전시회에서 핵심 전기차 배터리 기술과 소재를 공개한다. 배터리 양극과 음극 사이에서 안정성을 유지하고 출력을 높이는 핵심소재인 리튬이온 분리막 기술도 전시할 계획이다.

모형 자동차와 대형스크린의 영상을 조합해 미래 전기차 비전을 제시하는 한편 전기차 이외의 미래 모빌리티도 모형으로 조성한다.

사측은 SK이노베이션 김준 사장이 지난해 5월 기자간담회에서 밝힌 전기차 외 새로운 E-모빌리티로 사업영역을 확대하겠다는 ‘비욘드(Beyond) EV’ 전략을 구체화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SK종합화학은 차량 구조물, 대시보드, 차량용 범퍼, 도어트림, 타이어 등 친환경·초경량 자동차 내외장재 소재를, SK루브리컨츠는 전기차 배터리에 최적화된 다양한 윤활유 제품을 전시할 예정이다. SK아이이테크놀로지는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핵심 소재인 플렉서블커버윈도우(FCW)를 선보일 예정이다.

김준 SK이노베이션 사장은 “SK인사이드를 통해 E-모빌리티 혁신을 가능케 해 산업 생태계에 기여하는 오아시스 역할을 하겠다”며 “이는 SK이노베이션이 E-모빌리티 혁신을 위한 준비된 최적의 파트너임을 강조한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