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김민주 기자] 어린이집 전자출결시스템이 의무화되면서 관련 시스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비교 우위의 제품력으로 아이알피가 관련업계에 주목을 받고 있다.

(주)가치브라더의 아이알피는 보건복지부의 인증을 통과한 제품으로 비콘-키오스크의 방식으로 제공되며 원에 키오스크를 설치하고, 어린이들 가방에 비콘을 달아 별도의 태깅없이 출결 상황이 자동 체크되도록 한다.

비콘이 없거나 고장이 나도 키오스크 화면과 키즈노트를 통해 등하원 정보를 쉽게 입력할 수 있다. 학부모는 어린이 등하원 시 안심메시지를 받을 수 있으며, 키즈노트 앱을 통해서도 확인 가능하다.

또한 아이알피는 미세먼지 정보도 제공해 호평받고 있다. 미세먼지가 많은 날에는 안내 문자를 보내고, 어린이집 키오스크 대기화면은 미세먼지 상황 모니터로 활용된다. 해당 지역 미세먼지 정보가 매시간 업데이트돼 실시간 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

(주)가치브라더는 이번 사업을 위해 오랜 기간 준비했으며, 충분한 기간동안 실 사용을 통해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게 되었다며 개인위치정보허가, 위치서비스사업자필증등의 법률적인 부분을 모두 갖추고 어린이 퇴소 시 자동으로 개언정보가 파기되는 등 개인정보 보호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