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인피니언]
[IT비즈뉴스 최태우 기자] 인피니언이 TRENCHSTOP IGBT7의 표준 산업 패키지(EconoDUAL3) 모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TRENCHSTOP IGBT7 기반의 1200V 모듈은 900A의 정격전류를 제공하면서 전 세대 동일 모델의 프레임 크기로 30% 더 높은 인버터 출력을 지원하는 점이 특징이다.

산업용 드라이브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됐으며 상업용/건설용/농업용차량(CAV), 서보 드라이브, 태양광과 UPS 인버터 애플리케이션 설계에도 적용 가능하다.

새로운 마이크로 패턴 트렌치 기술이 적용된 TRENCHSTOP IGBT7 칩은 IGBT4 대비 훨씬 낮은 도통 손실로 동작한다.

동일한 칩 면적으로 온 상태(on-state) 전압은 30% 높은 효율성을 제공하면서, 통상적으로 중간 스위칭 주파수로 동작하는 산업용 드라이브 애플리케이션에서 손실을 크게 감소시킨다.발진 특성과 IGBT 제어기능도 향상됐다. 이 전력 모듈은 과부하 시 정션 온도를 175도까지 지원한다.

프리휠링 다이오드(FWD)를 드라이브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도록 최적화해 이미터 제어 7세대 다이오드(EC7)의 포워드 전압 강하는 EC4 다이오드 대비 100mV 낮다. 전력밀도가 높아 병렬설계가 필요 없어 인버터 디자인을 간소화할 수 있으며 동일한 풋프린트를 사용해 업그레이드가 용이하다.

900A 모듈 공급을 시작으로 2020년에 추가적인 모듈 타입/전류 용량이 출시될 예정이다. TIM을 적용한 FF900R12ME7P_B11은 이달 중 출시된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