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김민주 기자] 새롭게 생겨난 범죄 유형인 몸캠피싱은 다른 범죄들에 비해 얻게 되는 금전적, 정신적 피해가 커 사회적인 문제로 조금씩 대두되고 있다.

지인생활 및 사회생활을 빌미로 피해자를 겁박하기 때문에 돈을 입금하는 피해자들이 많고, 장기간에 걸쳐 피의자의 요구에 응하는 경우가 많아 금전적 피해가 크다. 또, 결국에는 유출로 이어지는 사례들이 많아 정신적인 피해까지 얻는 사례들이 많았다.

수법은 피해자가 알몸이나 신체 일부를 노출하도록 유도하고 동의 없이 녹화한다. 동시에 바이러스나 악성코드를 피해자의 휴대폰에 설치하도록 만들어 피해자의 휴대폰에 저장된 연락처를 확보해 협박에 사용한다.

이러한 가운데, IT 보안회사 팀카시아에서는 보안 전문가들이 24가지의 솔루션을 이용해 몸캠피싱 해결을 돕고 있다.

현재 피해자의 몸캠피씽 유형에 따라 가장 효과적인 솔루션을 제안하기 때문에 유포를 효과적으로 차단하고 있음은 물론이고 사전에 삭제할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작업들이 비교적 빠른 시간 내에 가능하다

IT 김태원 1팀장은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보안업체의 기술력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업체를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라며 “업체를 선정하기 전 오랜 기간 운영이 되었는지, 솔루션 등을 확인해 기술보유 여부를 확인해 의뢰를 진행해야 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팀카시아는 몸캠피씽(동영상 유포, 라인 동영상 유출, 랜덤채팅 유출, 영상 유출, 영상통화 유출)에 매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을 제공하고 있으며, 24시간 문의가 가능해 즉각적인 접수 및 상담으로 피해자를 돕고 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