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김민주 기자] 정보통신기술인 'IT(Information Technology)기술'은 20세기 이후로 꾸준하게 발전을 거듭한 컴퓨터기술과 통신 기술이 결합했다. 업무나 일상생활을 불문하고 더욱 윤택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기술의 발전은 우리의 삶에 단순하게 유익함만을 가져다 준 것은 아니다. 범죄에도 악용되고 있기 때문인데, 국내에서는 몸캠피싱(라인 영상통화 녹화, 라인 영섹 녹화, 영상통화 녹화, 영섹 녹화, 카톡 영상 협박)이라는 범죄가 극으로 치닫고 있다.

피해자에게 접근하여 알몸을 드러내도록 유도하고 영상으로 녹화해 유포를 빌미로 협박해 돈을 요구한다. 친구나 선후배, 직장 동료 등 지인부터 웹사이트나 P2P사이트 등에 유포하겠다고 협박을 가해 피해자를 몰아 세운다.

몸캠피씽 협박범들에게 유포 협박을 받고 있다면 시간이 관건이라 할 수 있다. 경찰에 알리고 난 뒤 보안 IT회사에 문제 해결을 요청하면 위협에서 빠른 시일 내에 벗어날 수 있다.

현재 IT 보안회사 라바웨이브(LAVAR WAVE)는 몸캠피싱 등 범죄들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있는 곳이다. 다년간 연구개발을 거듭해 구축한 정밀분석시스템과 변수 대응솔루션이 내재되어 있는 LAVAR CS기술을 활용해 피해자를 돕고 있다.

단순하게 지인에게 유포시도가 이뤄지는 사례 이외에도 온라인 유포 시에도 해결이 가능하고 이미 진행된 사례들도 해결이 가능하다. 작업을 종료한 이후에도 실시간 모니터링도 진행하고 있어 향후 유출의 위협에서 완벽하게 벗어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한편 ‘라바웨이브’ 관계자는 “몸캠피씽((카톡 영상사기, 카톡 영상 유포, 카톡 영상 피싱, 카톡 영상 해킹, 카톡 피싱)에 즉각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24시간 연중무휴로 운영하고 있다.”라며 “자료를 수집하여 역으로 피해자를 협박하는 업체가 존재해 보안업체를 찾을때는 경험이 많고 신뢰할 수 있는 업체를 찾아야 한다”라고 전했다.

대응이나 보안솔루션 등 이용과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들은 라바웨이브의 홈페이지나 번호, 카카오톡을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