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LG유플러스]
[IT비즈뉴스 한지선 기자] LG유플러스의 U+tv 이용자 절반이 영유아 특화 서비스인 ‘아이들나라’를 이용하기 위해 서비스에 가입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LG유플러스는 5일 지난해 서비스 이용자 750가구를 대상으로 서비스 가입 이유를 묻는 설문을 실시한 결과 ‘아이들나라’로 응답한 가구는 47%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가입혜택 때문이라고 응답한 고객은 44%로 2위를 기록했으며, 결합할인 혜택이 이유라고 응답한 고객은 33%에 달했다.

아이들나라를 월 5회 이상 이용한 고객의 해지율은 5회 미만 이용 고객 대비 절반 수준에 불과한 것으로 조사됐다. 빅데이터 전문 조사기관에 의뢰, 조사한 결과 온라인상 언급량 56%, 내용 호감도 46.9%로 IPTV 키즈 서비스 중 매우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설문 응답자 중 5~7세 자녀를 둔 부모 고객들은 ▲유튜브 광고, 유해 콘텐츠 등 시청 고민을 유튜브 키즈로 해소 ▲타사 대비 다양한 무료 콘텐츠 ▲대형 출판사 전집 위주가 아닌 베스트셀러를 구연동화 작가가 직접 읽어주는 리딩 방식 ▲누리 과정의 연령대별 과정별 월별 체계적 구성 등을 서비스의 장점으로 꼽았다.

사측은 사은품, 결합할인 등의 혜택이 가입과 해지 의사결정에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IPTV 시장에서 아이들나라와 같은 특화 서비스가 큰 영향을 주고 있다는 반증이라고 설명했다.

해당 콘텐츠는 지난해 IPTV 가입자 및 매출 성장의 견인차 역할을 하면서 U+tv는 지난해 3분기 기준 가입자 435만명, 7578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