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김민주 기자] ‘삼한사미(三寒四微)’ 는 ‘3일은 춥고, 4일은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린다’는 뜻으로 우리나라의 최근 겨울 날씨를 비유하는 신조어가 생겨났다.

삼한사미라는 신조어가 생길 정도로 날씨가 추워질수록 미세먼지가 심한 날을 자주 맞게 되면서, 올겨울에는 추위 때문이 아닌, 미세먼지 대문에 마스크를 써야할 날이 더 올 수 있다. 겨울철에는 난방을 위한 화석 연료 사용이 증가하며, 북서풍을 타고 외부의 미세먼지가 유입되기 쉬운 기상조건이 맞물리면서 다른 계절보다 미세먼지 농도가 높다.

특히 우리나라의 겨울철에는 순환하지 않는 대기정체현상이 자주 발생하는데, 이 때문에 고농도 미세먼지가 공기 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대기오염이 겨울철에 더욱 심해지는 이유이다.

대기중에 떠다니는 미세먼지는 황산염과 질산염 같은 이온 성분과 중금속 등 인체에 매우 치명적인 독설물질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세계보건기구(WHO) 산하 국제암연구소(IARC)에서는 미세먼지를 1급 발암물질로 분류하였다. 미세먼지는 입자 지름의 크기에 따라 세분화할 수 있는데 10㎛이하일 경우 ‘미세먼지’, 2.5㎛보다 작으면 ‘초미세먼지’ 1.0㎛이하는 ‘극초미세먼지’라고 부른다. 이러한 작은 입자들은 사람의 코털과 기관지의 섬모가 말끔히 걸러내지 못하기 때문에 인체 깊숙한 곳까지 침투하여 염증 및 알러지 반응 등 다양한 신체질환을 일으키면서 위험을 유발한다.

‘사회통합 실태 진단 및 대응 방안연구 보고서’ 에 따르면 우리나라 국민들이 가장 불안하다고 느끼는 위험 요소는 전쟁도, 자연재해도 아닌 ‘미세먼지 등과 같은 대기오염’ 이라 밝혔다. 이처럼 시도 때도 찾아오는 미세먼지 습격으로 인해 외부에서는 물론 집 안에서도 공기 걱정을 놓지 못하게 되면서, 청결한 공기, 실내공기의 질, 깨끗한 물 등 건강과 직결되는 요소에 대한 관심도가 커지고 있다.

LG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는 전문 케어솔루션으로 가정에서 관리가 어렵고 알기 힘든 부분을 주기적으로 방문하여 청소 및 필터교체 등 성능상태를 지속적으로 유지시켜주는 서비스를 발표하면서 30평형 신모델 AS300DNFR 제품의 월요금을 누구나 10개월 (3,13,25,37,49,56,~60개월차)혜택을 제공하는 것인데, 19평형/30평형 LG공기청정기 렌탈시에는 정품 6만 4천원 상당의 무빙휠을 추가로 증정한다.

또한, LG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는 영국 알레르기 협회, 한국 천식알레르기 협회 인증으로 제품 성능을 인정 받았기 때문에, 평소 아토피나 호흡기 질환을 앓고 있는 고민인 사람들에게도 큰 각광을 받고 있는 LG전자 인기제품이기도 하다.

이번 1월 LG공기청정기렌탈 이벤트는 1월 1일부터 ~ 1월 31일까지 LG전자 총판센터 공식 홈페이지에서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렌탈을 신청할 수 있으며, 2월 10일까지 설치 완료를 마친 고객들만 해당이 된다.

LG전자 공식판매점 총판센터는 2016~2019년도 LG전자 케어솔루션 4년 연속 1위 공식몰로 매달 다양한 이벤트와, 품질 좋은 사은품 증정 및 꼼꼼하고 세심한 고객 케어 등의 특화된 장점으로 LG 케어솔루션 공식 1위 지점이다.

또한 이번 이벤트 진행과 월요금 면제 혜택 이벤트 외에도, LG케어솔루션 전제품 모두, 설치까지 마치면 약 170여개의 최고급 프리미엄 사은품(블루투스 스피커, 커피머신, 토스터기, 전기오븐 등) 중 직접 골라 1+1 사은품을 받을 수 있으며, 이 외에도, 제휴카드 할인, 결합 할인 등.. 렌탈 사은품 1위공급 업체 B2B총판센터 도매몰의 활약으로 소비자의 사은품 선택폭이 대폭 넓어졌다.

B2B총판센터도매몰은 브랜드 인지도 높은 상품들로 구성된 전문 사은품 폐쇄몰로서, 주 2회 발주를 통한 온라인 최저가 대비 최대80% 할인된 가격으로 최적화된 구매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