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김민주 기자] 스마트폰의 보급화가 진행된 이래로 삶의 질적 수준은 한 단계 높게 변화했다. 업무나 생활 등에서 효율성이 크게 높아졌기 때문인데, 이러한 이면에는 악영향을 끼치는 요소도 존재한다. 스마트폰을 활용한 범죄가 늘어 우리를 위협하고 있는 상황이다.

그 중 몸캠피싱(동영상 사기, 랜덤채팅 사기, 영상 사기, 영섹 사기, 몸캠 사기)은 가장 대표적인 범죄라 할 수 있다. 피해자의 신체의 특정 부분들이 드러나도록 유도하고 과정들이 담긴 영상을 지인들에게 유포한다고 협박해 돈을 요구하는 수법이다.

몸캠피씽은 단순히 지인에게 유포되는 사례를 넘어 모르는 사람에게까지 유포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만일 모르는 사람에게 까지 동영상이 유포가 될 시에는 걷잡을 수 없을 정도로 사태가 확대되기 때문에 초기에 신중하게 대응해야 한다.

이러한 가운데, IT 보안회사 팀카시아는 몸캠피싱등에 당한 피해자들을 돕고 있다.

2014년 설립된 이래로 팀카시아는 기술개발에 몰두한 결과 24가지의 솔루션들을 보유했다. 현재가해자가 협박하는 동영상을 제거하고 유포된 경로를 확인한 뒤 차단하는 솔루션은 물론이고 유포 방지 작업을 비롯해 무료 모니터링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또, 시시각각 발생하고 있는 범죄에 대응하기 위해 24시간 연중무휴로 운영되고 있다. 이를 통해 실시간 모니터링은 물론 24시간 무료상담이 가능해 피해자들이 원활하게 위협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한편 팀카시아 관계자는 “피해자가 협박으로부터 벗어나고자 할 때, 업체를 잘못 선정하면 의뢰한 동영상으로 다시 협박 받아 곤경에 처할 수 있다.”라며 “당사는 카톡, 웹사이트, P2P 등 유출된 유형이나 몸캠피씽 조직들에 대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해결법을 제시하고 있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