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스베이거스 2020년 1월 8일 PRNewswire=연합뉴스) 지난 월요일, 하이신 국제 회장 Dr. Lan Lin이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기자 회견에서 완전히 개편 및 업데이트된 자체 스마트 TV 플랫폼 'VIDAA'의 글로벌 출시를 발표했다. 이 개방형 스마트 TV 운영 체제는 2014년 출시 이후 6년 만에 전 세계적으로 설치 2천만 건을 돌파하며 강력한 국제적 경쟁자가 됐다. 완전히 새로운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콘텐츠 공급업체 통합으로 업데이트된 이 플랫폼은 사용자와 사용자의 습관을 TV 경험의 중심에 놓는다. VIDAA는 이를 염두에 두고 중앙집중식 사용자 관리, 광고 및 청구 시스템을 통합했으며, 그에 따라 사용자 경험을 단순화하고, 사용자가 즐기는 콘텐츠에 더 직접적으로 접근 가능한 길을 제공했다.

스마트 TV 플랫폼
스마트 TV 플랫폼

Dr. Lin은 "VIDAA는 최고의 국제 및 지역 파트너들로부터 받은 콘텐츠를 통합한다"며 "자사는 이미 넷플릭스, 프라임 비디오, 유튜브, Red Bull TV, Deezer, DAZN, Rakuten TV 및 Hungama 같은 국제 파트너를 확보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자사는 새로운 업데이트를 바탕으로 VIDAA에서 fuboTV 같은 스포츠 중심 라이브 TV 스트리밍 서비스와도 신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면서 "fuboTV 애플리케이션은 VIDAA OS가 설치된 모든 하이신 TV에 이미 사전 설치됐다. 따라서 사용자는 리모컨에 있는 '스포츠' 단추를 클릭하는 것으로, 맞춤 스포츠 체험을 원활하게 즐길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VIDAA에 fuboTV가 통합된 덕분에 VIDAA는 모든 주요 리그(NFL, NBA, MLB 및 NHL)를 비롯해 대학 스포츠와 지방과 지역 경기까지 제공할 수 있게 됐다. VIDAA는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 내에서 큐레이팅된 이들 콘텐츠에 대한 간편한 접근성을 제공한다. 그뿐만 아니라 fuboTV는 4K로 스포츠 스트리밍 접근성을 제공하는 소수의 공급업체 중 하나다. 4K 스트리밍은 궁극적인 시청 경험을 제대로 선사한다. VIDAA에서 fuboTV는 매우 다양한 엔터테인먼트와 뉴스 프로그램에 대한 접근성도 제공한다.

VIDAA는 음악을 위해서도 이와 동일한 직접 접근성 역량을 단행했다. 이제 유튜브 뮤직에 직접 접근하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쉬워졌다. 유튜브 뮤직은 사용자를 음악의 세계로 안내하는 전용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다. 한 번의 버튼 클릭으로 유튜브 뮤직에서 좋아하는 음악가와 뮤직비디오를 확인할 수 있다.

"VIDAA는 스포츠와 음악 외에 큐레이팅된 두 가지 콘텐츠를 추가로 제공한다. 하이신은 Vidaa Art를 만들면서 세계 굴지의 디지털 아트 커뮤니티 DeviantArt와 손을 잡았다. 2000년에 설립된 DeviantArt는 4천800만 명이 넘는 회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들 회원은 3.70억 개가 넘는 독창적인 예술 작품을 제출했다. VIDAA 사용자는 최고의 재능을 자랑하는 수백 명의 아티스트가 만든 디지털 아트를 무료로 사용하고, 자신의 거실을 살아있는 미술관으로 변신시킬 수 있다." DeviantArt 애플리케이션이 사전 설치된 모든 하이신 VIDAA TV에 있는 직접 접근성 버튼을 누르면 이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VIDAA 제작자들은 광고로 지원되는 최고의 무료 콘텐츠를 모아, 통합적이고 원활한 방식으로 제공하고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직접 접근성 버튼을 통해 사용 가능한 Vidaa Free는 이미 PlutoTV, TubiTV 및 Xumo 등을 통합했으며, 새로운 국제 및 지역 파트너를 통해 정기적인 확장을 추진하고 있다.

하이신은 세계 무대에 중요한 프로젝트 하나를 선보이고 있다. 바로 대형 화면에서 교육에 대한 무료 접근성을 제공하는 것이다. 이것이 바로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넬슨 만델라 재단이 후원하는 NGO Mindset와 하이신이 손을 잡은 이유다. 남아프리카공화국 TV 시장에서 3분의 1 이상의 점유율을 차지하며 시장 선두를 달리는 하이신은 6~18세 아동을 위한 5,000개 이상의 교육 영상을 대형 화면에서 제공하고자 Mindset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 독특한 프로젝트는 차후 전 세계 다른 시장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하이신은 미국 외에 올해 1분기 전 세계 120곳이 넘는 지역에서 업데이트된 VIDAA 플랫폼을 출시하며, VIDAA의 국제적 확장을 지원할 예정이다.

2014년에 출시된 VIDAA는 현재 하이신 TV에서 사용되는 개방형 운영 체제다. VIDAA는 출시 후 불과 6년 만에 스마트 TV 플랫폼 부문에서 강력한 세계적인 경쟁자로 부상했다. 올해 VIDAA는 4.0 VIDAA로 업그레이드되고, 하이신의 모든 TV 신제품에 사전 설치될 예정이다. VIDAA는 VIDAA 사용자를 위해 최고의 국제 및 지역 파트너로부터 받는 콘텐츠를 통합해서 제공한다.

사진 - https://photos.prnasia.com/prnh/20200108/2685133-1?lang=0

Related Links :

www.hisense.com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