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최태우 기자] 로크웰오토메이션이 애브넷데이터시큐리티를 인수한다. 연결성이 가속화되는 운영기술(OT) 시장에서의 사이버보안 경쟁력 확보의 일환이라는 게 사측 설명이다. 최종 인수과정은 승인과 조건을 거쳐 올해 초 마무리될 예정이다. 거래금액은 알려지지 않았다.

이스라엘 기반의 사이버보안 솔루션 기업인 애브넷은 평가, 침투테스트, 네트워크·보안 솔루션과 융합형 IT-OT 매니지드 서비스를 관련 시장에 제공하고 있다.

OT시장에서 사이버보안 영역은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부문으로 꼽힌다. 제조업계가 진화하고 단말 간 연결성이 빠르게 가속화되는 시대로 접어들면서 물리보안 전략과 함게 사이버보안 기술 확보가 경쟁력으로 주목받고 있다.

로크웰오토메이션 애브넷 인수로 확보된 IT-OT 사이버·네트워크 경쟁력을 제품군에 통합하고 두 자릿 수 성장세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이갈 코헨 애브넷 CEO는 “기존 고객사에 서비스를 그대로 제공하는 가운데 보다 폭넓은 고객에게 서비스를 확대 제공할 것”이라며 “애브넷의 열정과 사명은 수많은 기관이 데이터를 내부 및 외부의 위협으로부터 최대한 보호하도록 지원해 왔다”고 강조했다.

프랑크 크라체비츠 로크웰오토메이션 제어제품/솔루션부문 수석부사장은 “애브넷은 서비스 제공, 교육, 연구, 매니지드 서비스를 아우르고 있는 만큼 인수를 바탕으로 전세계 많은 고객사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급속히 진화하는 시장에서 포트폴리오 개발을 가속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