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왼쪽부터) LG전자 A&B센터장 이상용 전무, MS 산제이 라비 자동차사업부문장 [사진=LG전자]
[IT비즈뉴스 최태우 기자] LG전자가 마이크로소프트(MS)와 기업시장(B2B) 확대를 위해 손잡았다. MS의 클라우드 서비스와 LG전자의 B2B 솔루션을 접목하는 것이 목표다. 우선 차량용 인포테인먼트(IVI), 빌딩관리시스템(BMS) 부문에서 협업을 추진한다.

양사는 8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에서 B2B 사업 경쟁력 강화를 골자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LG전자 A&B센터장 이상용 전무, MS 산제이 라비 자동차사업부문장 등 양사 관계자가 참석했다.

양사는 LG전자의 차량용 IVI 플랫폼인 웹OS오토(webOS Auto)와 MS의 차량용 클라우드 플랫폼(Microsoft Connected Vehicle Platform, MCVP)을 결합한 IVI 기반의 멀티미디어 서비스를 추진한다. MS의 음성인식을 활용한 LG전자의 가상비서(VPA) 기술도 활용할 전망이다.

빌딩관리시스템(BIM) 부문에서도 협력을 강화를 한다. MS애저(Azure)를 활용한 빌딩에너지관리(Building Energy Control, BECON) 시스템을 기반으로 대형 건물에 최적의 냉난방을 제공하는 공조솔루션을 개발도 추진한다.

특히 LG전자는 클라우드, 인공지능(AI), 엣지컴퓨팅을 활용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이나 기술을 개발할 때 MS 클라우드 플랫폼을 활용할 전망이다.

MS 산제이 라비 자동차사업부문장은 “MS는 모빌리티 기업의 디지털혁신(DT)을 지원해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고 말했다.

LG전자 A&B센터장 이상용 전무는 “LG전자의 B2B 솔루션과 MS의 클라우드 인프라는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부분이 많다”며 “양사 협력을 통해 B2B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DT를 가속화해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