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김민주 기자] 몸캠피싱(동영상 사기, 몸캠 사기)은 생겨난 이후 얼마 시간이 흐르지 않았으나 다른 범죄들에 비해 얻게 되는 금전적, 정신적 피해가 크다. 이로 인해 사회적인 문제로 조금씩 대두되고 있다.


지인관계나 사회생활로 피해자를 몰아세우고 지속적으로 돈을 요구하기 때문에 돈을 입금하는 사례가 많다. 피의자는 수 차례에 걸쳐 돈을 요구하기 때문에 금전적 피해가 크고 결국 유출로 이어져 정신적인 피해까지 얻게 되는 사례가 많다.

수법은 피해자에게 접근해 영상전화를 요구하고 도중 알몸이나 신체 일부가 나오도록 유도해 영상을 녹화한다. 동시에 바이러스나 악성코드를 피해자의 휴대폰에 설치하도록 만들고 저장된 연락처를 확보해 협박에 사용한다.

이러한 가운데, IT 보안회사 ‘팀카시아’는 보안 전문가들이 다년간 연구개발에 몰두해 24가지의 몸캠피싱 대응 솔루션을 보유했다.

몸캠피씽 유형에 따라 가장 효과적인 솔루션을 사용해 해결에 임한다. 이 때문에 빠른 시간 내에 효과적인 유포차단이 가능하고 피해범위를 미미한 수준까지 줄일 수 있다. 작업을 완료한 이후에도 추가적인 유포시도 시 즉각 작업에 착수한다.

IT 김태원 1팀장은 “보안업체의 기술력이 빠른 해결의 성패를 좌우하기 때문에 신중하게 업체를 선택해야 한다.”라며 “이용하는 업체가 오랜 기간 운영이 되었는지, 확실한 솔루션을 확보하였는지 등을 확인해 의뢰를 진행해야 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팀카시아는 몸캠피씽(동영상 유포, 라인 동영상 유출, 랜덤채팅 유출, 영상 유출, 영상통화 유출)을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 24시간 운영을 실시하고 있으며, 항시 피해 접수 및 상담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