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Me)와 경제(Economy)를 합친 미코노미는 자신의 편리함과 여가를 위해선 돈을 아끼지 않는 소비 형태를 말한다.

실제로 식기세척기를 포함해 바쁜 생활 속에서 내 시간을 아껴주는 가전제품들은 인기가 급부상하고 있다. 한 계절에만 사용하는 한 철 가전이 아닌 사계절 내내 계속되는 환경요인 탓에 환경가전류 총판센터 LG공기청정기가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으며, 매년마다 가정관리가전은 놀라운 성적을 거두고 있다.

1인 가구 확대, 맞벌이 부부 증가로 인하여, 가전업계에서는 가장 많은 소비주체인 ‘나홀로족’, ’딩크족’ 의 2인 가구 시장에 주목하고 있는 추세이다. 특히 고급화 되고 있는 가전의 전략이 가치 소비문화에 맞아 떨어지면서 유통가의 신성장동력으로 인식되는 중에 식기세척기는 판매성장률이 가장 높은 것으로 두각을 드러냈다.

올해 매출이 가장 많이 뛴 제품은 식기세척기로, 판매액이 235%나 급등했다. 주 52시간 근무제 도입으로 ‘워라밸(일과 삶의 균형)’을 추구하는 것이 시대 흐름이 되자 가전제품을 활용해 가사노동시간을 줄여 나만을 위한 시간을 확보하려는 소비자가 늘어난 결과다. 특히 올해에는 전통 강자인 대표브랜드 LG전자가 각각 12인용 프리미엄 제품을 내놓으며 조금 더 큰 용량을 원하던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키면서 큰 수요를 일으켰다.

LG식기세척기는 ‘한국 식습관에는 식기세척기가 맞지 않다’ 와는 달리 한국식 오목한 밥그릇 등을 차곡차곡 쌓을 수 있도록 내부 구조를 바꾼 것 뿐만 아니라, 젖병 살균이 가능한 고온세척 및 트루 스팀을 이용하여 매우 뛰어난 살균효과를 자아냈다.

LG전자 케어솔루션 총판센터는 LG가정관리가전 혜택으로, 월요금 3개월 면제 식기세척기 전용 세제를 무료 지급한다. 또한 1월 9일부터 1월 30일까지 주방패키지 결합 이벤트로, LG전기레인지+ LG식기세척기 결합 구매 고객 모두에게 5만원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하며, 전기레인지만 가입하는 고객에게는 선착순 100명을 대상으로 인덕션 전용냄비를 증정한다.

이와 함께 전고객 모두에게 1+1 사은품도 추가로 지급하는데, ‘LG전자 케어솔루션’ 중 4년 연속 1위를 달리고 있는 ‘총판센터’ 관계자는, “고객님들께서 보내주신 사랑과 관심에 보답하고자 추운 겨울 마음만은 따듯할 수 있는 프리미엄 선물을 무료증정 하겠다”라고 밝혔다.

좋은 품질을 위해 렌탈 사은품의 1위업체 ‘B2B총판센터’를 통하여 물건을 공수하고있으며 대상 물품으로는 ▶청소기 ▶에어프라이어 ▶통돌이오븐 ▶스피커 ▶밥솥 ▶전기레인지 ▶모니터 등 다양한 상품들이 있으며 렌탈을 진행하는 모든 이용자들에게 100% 증정하는 이벤트로 알려졌다.

자세한 내용은 LG전자 케어솔루션 총판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