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김민주 기자] 스마트폰은 우리가 업무나 학업, 일상생활 등에 필요한 일들을 해결할 때 소요되는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여줬다. 이로 인해 현대인들은 이전에 비해 시간적인 여유를 얻을 수 있게 되는 등 전반적인 삶의 만족도가 높아졌다.

스마트폰은 각종 범죄의 위협 등 우리의 삶에 악영향을 미치는 요소들도 다수 존재하고 있다. 특히 몸캠피싱(라인 동영상 피싱, 라인 영상통화 피싱, 라인 영섹 피싱, 영상통화 피싱, 영섹 피싱)이라는 범죄를 대표적인 예로 들 수 있다.

몸캠피씽 수법은 피해자의 신체의 특정 부분들이 드러나도록 유도하고 영상으로 녹화한다. 주로 지인에게 유포한다고 협박을 가하는데, 이를 위해 특정한 파일을 보내 피해자의 스마트폰에 저장되어 있는 개인정보들을 얻어낸다.

피의자들은 수 차례에 걸쳐 피해자에게 돈을 요구하기 때문에 피해규모가 큰 편에 속한다. 만약 피해를 입었다면 요구에 응하기보다는 대응을 준비해야 한다.

이러한 가운데, IT 보안회사 팀카시아는 탁월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피해자들이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해당 기업은 다년간 기술개발에 몰두해 24가지의 특화 솔루션을 개발하였으며, 몸캠피싱 피해자의 유형에 따라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영상의 삭제작업을 비롯해 실시간 모니터링 작업 등 기술지원이 가능하다. 또, 24시간 연중 무휴로 피해자들을 위해 무료상담은 물론 즉각적으로 대응에 나서고 있다.

한편 팀카시아 IT 1팀 김태원 팀장은 “당사는 몸캠피씽(동영상 협박, 라인 동영상 협박, 라인 영상통화 협박, 라인 영섹 협박, 랜덤채팅 협박)) 유포 대응 및 사전방지 시스템과 실시간 대응 시스템 등을 통해 실시간 유포 상황도 대응이 가능하다.”라며 “일부 업체들은 기술력을 확보하지 못해 시간과 돈만 낭비하는 사례들을 일으키고 있으니 주의하여 업체를 선정해야 한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