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김민주 기자] 아파트단지의 요건으로 주목받았던 학세권이 이제는 상가 부동산 시장에서도 중요한 요소로 자리매김하면서 학세권 입지를 갖춘 상업시설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특히 학세권 단지내 상가는 입주민 고정 수요는 물론, 등‧하교 하는 학생과 교직원, 학부모 등 든든한 배후 수요층을 형성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고정 수요를 기대하고 학원, 문구점, 독서실, 편의점, 서점 등 교육 및 편의 관련 업종이 활발하다.

부동산 관계자는 “평일에는 등하교 하고 주말에는 학원을 다니는 학생 수요와 마중을 나오는 학부모 수요도 더해져 풍부한 배후수요층을 형성한다”며 “학세권 상가는 자연스럽게 청정 상권으로 조성돼 투자자나 실수요자 모두에게 선호도가 높다”라고 밝혔다.

인천 루원시티 공동2BL에 들어오는 ‘포레나 루원시티’ 단지 내 상가는 5,000여 세대가 넘는 루원시티에 하나밖에 없는 봉수초등학교 바로 앞에 위치해 있어 학원가 독점상권으로서도 손색이 없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포레나 루원시티’ 단지 내 상가는 스트리트형 상업시설로 에스컬레이터와 엘리베이터 설계를 적용해 유동인구 접근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단지 내 고정수요 및 5,000여 가구의 루원시티를 배후수요로 두고 있으며 행정타운 및 인천복합청사가 들어설 예정이어서 유입인구가 풍부할 것으로 기대된다.

여기에 체계적인 상권 분석을 더해 층별, 업종별 등 수익성 높은 맞품형 MD구성을 실현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또 현재 루원시티에서 분양을 완료했거나 분양 중인 상가에 비해 ‘포레나 루원시티’ 단지 내 상가는 가격 경쟁력도 갖춘 것으로 평가된다.

‘포레나 루원시티’ 상업시설은 현재 호실지정 계약중이며, 견본주택은 인천광역시 서구 청라동에 위치한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