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김민주 기자]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모바일 메신저를 사용하고 있다. 초기에는 메시지 기능이나 사진 및 동영상을 첨부하는 것에 그쳤으나 최근에는 다양한 기능들을 서비스하고 있기 때문이다. 근래에는 PC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 더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추세다.

모바일 메신저의 출시는 업무나 일상생활에서 유익함을 가져다 줬으나 부정적인 영향도 함께 미치고 있다 이용자를 노리는 새로운 범죄들이 생겨났기 때문인데, 국내에서는 몸캠피싱(라인 동영상 피싱, 라인 영상통화 피싱, 라인 영섹 피싱, 영상통화 피싱, 영섹 피싱)이 대표적이다.

해당 수법은 타인의 사진을 도용한 범죄자가 친하게 지내자는 등 피해자에게 접근하면서 시작된다. 성적 호기심을 자극해 영상통화를 유도하고 음란행위를 실시하도록 만들어 녹화를 진행한다. 이와 함께 악성코드를 피해자의 휴대폰에 심어 지인이나 온라인 상에 유포하겠다고 협박한다.

대다수의 사례들이 결국 유출로 이어졌기 때문에 신속하게 대응해야 금전적인 피해 없이 사건을 해결할 수 있다. 피해를 입었다면 경찰에게 반드시 신고하여야 하고 이후 보안회사나 보안전문가를 찾아야 한다.

이러한 가운데, IT 보안회사 라바웨이브(LAVAR WAVE)는 몸캠피싱 피해자들을 위해 무료상담 및 해결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몸캠피씽 해결을 위한 기술인 LAVAR CS를 사용해 작업에 임한다. 변수 대응 솔루션이나 정밀분석시스템 등을 포함한 기술로 피해자의 상황을 파악해 맞춤작업이 가능하다. 녹화된 영상이 연락처 목록의 지인이나 온라인 상에 유출되지 않도록 막을 수 있다.

‘라바웨이브’ 관계자는 “몸캠피씽(동영상 협박, 라인 동영상 협박, 라인 영상통화 협박, 라인 영섹 협박, 랜덤채팅 협박)피해를 접수 받는 즉시 해결에 임하고 있다.”라며 “이용과 관련된 문의는 운영 중인 홈페이지나 번호, 카카오톡을 통해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