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김민주 기자] 정보통신기술은 '정보기술(Information Technology) '과 ‘통신기술(Communication Technology)이 합쳐져 컴퓨터나 미디어를 비롯해 영상 기기 등을 운영 및 관리하는데 필요한 기술 등 정볼르 수집하거나 생산 및 전달하는 모든 방법들을 말한다.

정보통신기술의 발전은 우리의 많은 변화를 불러왔으나 악용되는 사례들도 적지 않다. 주로 범죄에 사용되는 경우가 많은데, 그중에서 몸캠피싱(랜덤채팅 사기, 랜덤채팅 유출, 랜덤채팅 유포, 랜덤채팅 해킹, 랜덤채팅 협박)은 불과 몇 년 사이에 많은 피해자들을 만들어냈다.

수법은 대부분 영상전화로 피해자에게 접근해 시작된다. 피해자와의 통화에서 몸캠 영상을 확보 및 녹화하고 피해자의 휴대전화에 악성코드를 심는다. 이후에는 지인이나 불특정 다수에게 유포하겠다고 피해자를 협박한다.

피의자의 요구에 따르는 이들이 많은데, 몸캠피싱 피해를 입었다면 요구에 응하는 일은 절대 없어야 한다. 요구에 응하여도 영상을 삭제하는 일은 일어나지 않으며, 대부분 추가적으로 돈을 요구해오기 때문이다. 피해를 입는 즉시 보안회사를 찾아 전문적인 도움을 받아야 한다.

이러한 가운데, IT 보안회사 라바웨이브(LAVAR WAVE)는 24시간 연중무휴로 운영되어 피해자들을 돕고 있다.

효과적으로 몸캠피씽을 해결할 수 있도록 LAVAR CS 기술을 개발했다. 해당 기술에는 변수 대응 솔루션이나 정밀분석시스템 등을 포함됐다. 피해자의 상황을 파악해 맞춤작업이 가능함은 물론이고 녹화된 영상이 연락처 목록의 지인이나 온라인 상에 유포되지 않도록 조치를 취하고 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