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크, 스위스, 2020년 1월 21일 /PRNewswire/ -- 라우데스재단(Laudes Foundation)이 자연을 위험에 빠뜨리고 수 많은 전세계 공동체의 안전과 존엄성에 위해를 가하는 기후 파괴와 불평등의 이중 위기에 대처한다는 목표를 가지고 오늘 출범한다.

많은 사람들에게 엄청난 번영을 선사해왔던 것과 동일한 인간의 독창성이 단지 주주의 이해 관계라는 차원을 넘어 가치에 대해 재정의하도록 이제 촉구되고 있다. 라우데스재단은 기업들이 선한 것을 위해 힘을 갖추도록 느끼고 도전하는 용기 있는 행동을 지원하게 된다.

브레닝크마이저 가족 기업의 회장 마르티즌 브레닝크마이저는 "현재 우리들은 엄청난 문제에 직면해 있다. 우리는 라우데스재단 통해 기업, 주주와 투자자들과 협력함으로써 가치에 대해 새롭게 정의할 것이다. 이는 그러한 정의를 신뢰할 만하게 만드는 사상적 리더와 학자들, 가치를 새롭게 정의하는 주주와 투자자들, 새로운 정의를 효과적으로 집행하는 정책 입안자들, 새로운 정의에 타당성을 부여하는 시민 사회, 새로운 정의를 바람직하게 만드는 미디어와 운동가들 그리고 새로운 정의가 유익하도록 만드는 시민들과 함께 한다는 의미"라고 말한다.

새로운 시작, 오래 된 역사

브레닝크마이저 가족 기업의 새로운 일원이 된 라우데스재단은 코프라(COFRA) 계열 기업들과 포르티쿠스(Porticus) , 굿에너지재단(Good Energies Foundation) 그리고 아르지디우스재단(Argidius Foundation)을 포함한 동 가족의 다른 민간 자선 조직 등 여섯 세대에 걸친 기업 경영과 자선 활동의 기반 위에서 설립되는 것이다.

라우데스재단은 과거와 현재의 다른 활동에서 습득한 교훈을 기반으로 설립된다. 구체적으로 라우데스재단은 C&A재단의 업무를 계속 진행할 것이다.

라우데스재단 CEO 레슬리 존스턴은 "C&A재단을 운영한 지난 5년 동안 우리는 기업들을 변화시키는데 무엇이 필요한 지에 관해 아주 많은 것을 알게 되었다. 우리는 전세계 패션 시스템에 지속적이며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어 내기 위해 네트워크를 구성했으며 파트너십을 강화했다. 그리고 우리는 우리의 대표적인 운동인 패션포굿과 힘을 합쳐 기업과 자선 기구가 공동으로 현 기업 상황에 대한 변화를 성공시킬 수 있다는 것을 보였다"면서

"또한 우리는 하나의 업계에서 변화를 이끌어내기 위해서는 전세계 경제 시스템에 존재하는 심각하고 시스템적인 문제들에 대처할 필요가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라고 말한다.

라우데스재단의 업무

라우데스재단은 기업들 그리고 그 기업들에 영향을 주는 사람들과 협력할 준비가 되어있다. 동 재단은 자선 조직에 기업의 규모와 파급력을 결합시킴으로써 양자가 가진 경쟁 우위를 활용하고 있다. 라우데스재단은 이런 방식으로 다음과 같은 업무를 지속적이고 협업적으로 수행한다.

자본에 영향력 행사

전세계의 금융 시스템은 투자를 통해 좋은 사업이 추진되게 할 수 있도록 자본이 흐르는 방향을 바꿀 수 있는 힘을 갖고 있다. 라우데스재단은 금융 회사들과 협력함으로써 변화에 대한 영감을 주고 인센티브를 조율하는 한편 경제에 대한 새로운 사고 방식과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 내고 있다.

기업들을 변모시킴

라우데스재단은 기업들과 협력함으로써 가장 긴급하고 시스템적인 문제들을 해결하는데 베르닝크마이저 가족의 유산과 기업가 정신을 통해 동 가족이 잘 아는 하기 분야부터 시작한다.

  • 패션: 가장 빠르게 움직이는 소비자 산업; 해당 분야를 변화시킨 C&A재단의 업적 위에 세워지며 이를 발전시킴
  • 건조 환경: 우리가 살고 일하는 공간을 변모시킬 수 있는 힘을 가진 자산 기반 산업

라우데스재단의 업무 추진 방식

라우데스재단은 공정하고 재생가능한 경제로의 전환을 가속할 수 있는 긴급 활동에 합류한다. 동 재단은 가치를 결정하는 경제 시스템을 바꾸기 위해 노력하며, 그러한 시스템을 만들고 발전시켜 나갈 수 있는 모든 참여자들과 힘을 합쳐 진행할 것이다.

라우데스재단은 그 전신인 C&A재단과 마찬가지로 늘 동료 집단과 파트너들에게 배우고 그들과 협업하며, 동 재단이 그들과 함께 만들게 될 특별한 지식을 나눈다.

존스턴은 "우리는 C&A재단의 업적 위에서 출범하고, 전세계 시장이 모든 사람들을 소중하게 여기고 자연을 존중할 수 있도록 그를 변모시키며 발전하고 있는 운동의 한 일원이 되어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라우데스재단이 새롭게 시작한 미래의 여정에 동참하기 바란다. 웹사이트: www.laudesfoundation.org

편집자 용 노트

라우데스재단은 기업들이 선한 것을 위해 힘을 갖추도록 느끼고 도전하는 용기 있는 행동을 지원할 목적으로 설립된 독립 재단이다. 라우데스재단은 투자를 통해 좋은 사업이 추진되게 할 수 있도록 자본에 영향력을 행사하며, 기업을 통해 그들의 심각하고 시스템적인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도록 노력한다.

라우데스재단은 브레닝크마이저 가족 기업의 일원으로서 코프라 계열 기업들과 포르티쿠스 , 굿에너지재단 그리고 아르지디우스재단을 포함한 동 가족의 다른 민간 자선 조직 등과 함께 한다.

언론사 연락처

Stephanie Klotz
홍보 담당 선임 매니저
communications@laudesfoundation.org

로고 - https://mma.prnewswire.com/media/1078574/Laudes_Foundation_Logo.jpg

Related Links :

http://www.laudesfoundation.org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