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김민주 기자] 몸캠피싱은 범죄가 발생한 이후 얼마의 시간이 흐르지 않았음에도 심각한 사안으로 여겨지고 있다. 이는 다른 범죄 대비 금전적인 피해와 정신적인 피해가 크기 때문이다.

협박범들은 대개 여러 번에 걸쳐 돈을 요구하기 때문에 장기간에 걸쳐 돈을 갈취 당하는 피해자가 많았고 유출로 이어지는 사례가 많았다. 피해 이후 대인기피증, 우울증 등 정서적인 문제까지 얻게 되는 피해자들도 많았다.

몸캠피씽 수법은 피해자에게 접근해 영상통화를 요구한 뒤 통화 도중에 알몸이나 신체 일부를 노출하도록 만들어 녹화를 진행한다. 더불어 피해자를 기망해 휴대전화에 악성코드나 바이러스를 설치하도록 만들고 확보한 연락처와 영상을 이용해 협박을 가한다.

이러한 가운데, IT 보안회사인 ‘팀카시아’는 24개의 체계적인 솔루션으로 다수의 피해자들을 돕고 있다.

다양한 솔루션들을 보유한 만큼 피해유형에 따른 유연한 대처가 가능하며, 추후에 발생할 수 있는 문제들도 모두 사전 차단이 가능하다. 매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을 제공하고 있으며, 24시간 문의가 가능하다.

팀카시아 IT 1팀 김태원 팀장은 “몸캠피싱은 피해를 입는 즉시 보안 회사를 찾아 빠른 시간 안에 해결해야 한다.”라며 “사건의 해결은 보안회사의 기술력이 좌우하는 만큼 믿을 수 있는 곳을 이용해야 한다.”라고 조언했다.

이어 “몸캠피씽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신뢰할 수 없는 곳에서 다운로드한 파일을 함부로 설치하지 않아야 한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