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렌카의 이지웨이' 금연 세미나, 최소한 영국 Gold Standard NHS 금연 서비스만큼이나 효과적인 것으로 입증돼

런던, 2020년 1월 22일 /PRNewswire/ -- 동종 시험 중 가장 규모가 크고 권위적인 시험 결과, '알렌카의 이지웨이(Allen Carr's Easyway, ACE)'가 니코틴 패치, 껌 및 전자담배를 대체 가능한 매우 효과적인 무약물 방식임이 임상적으로 입증됐다. 이 시험으로 인해 영국 NHS에서 ACE를 이용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런던 사우스뱅크 대학이 실시한 무작위 대조시험(Randomised Controlled Trial, RCT) 결과가 오늘 발표됐다. 이 결과에 따르면, ACE는 영국 NHS의 Gold Standard 금연 서비스의 기법만큼 또는 그보다 더 효과적이라고 한다. 이 발표로 100% 무약물 방식인 알렌카의 이지웨이가 큰 힘을 얻었다. Gold Standard 금연 서비스는 1-1 상담 서비스와 더불어 니코틴 패치, 니코틴 껌 및 기타 니코틴 제품에 의존한다.

런던 사우스뱅크 대학(London South Bank University, LSBU)의 중독행동연구센터(Centre for Addictive Behaviours Research, CABR)와 런던 세인트조지 대학이 이 연구를 진행했고, 오늘 학술 저널 Addiction*에서 그 결과를 발표했다.

목표 금연일로부터 6개월이 지난 시점에서 알렌카의 이지웨이의 절제율은 19%였다. 그에 반해 현재 제공되는 Gold Standard NHS 금연 서비스는 15%다. 독자적으로 진행된 이 무작위 대조시험에는 620명이 참가했다. 310명에는 ACE를 적용하고, 또 다른 310명에게는 전문서비스(NHS)를 적용했다. 흡연 절제는 참가자의 날숨에서 측정한 일산화탄소로 확인했다.

오늘 발표된 이 연구는 ACE 방식의 효과성을 평가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결론이 나왔다. ACE는 집단 치료 세션에서도 이용 가능한 무약물 금연 방식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ACE는 공공/자금 지원 건강관리 환경에서 실행 가능하고, 비용 효과적인 치료 방식을 추가로 제공할 수 있다.

연구에 참여한 Daniel Frings 교수는 "이는 알렌카의 이지웨이 방식의 금연 효과성을 지원하는 매력적인 방식"이라고 말했다.

이 RCT 결과는 알렌카의 이지웨이 방식의 효과성을 입증한 또 다른 동료 검토의 최신 독자 연구를 보완한다. 이 연구는 아일랜드 정부가 시행했고, 최근 영국 의학저널 'Tobacco Control'(Keogan S, Li S, Clancy L. Tob Control 2019;28:414-419)에 발표됐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ACE는 기존 Quit.ie 서비스보다 거의 두 배나 효과적이라고 한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https://www.allencarr.com/easyway-stop-smoking/allen-carr-better-than-irish-hse/ ]를 참조한다.

Tobacco Free Research Institute Ireland(TFRI) 소장 Luke Clancy 교수는 "알렌카는 사용 빈도가 매우 낮은 치료 방식이지만, 야심 찬 흡연 관리 목표를 달성하는 데 일조할 큰 잠재력이 있다"고 말했다.

알렌카의 이지웨이 글로벌 CEO인 John Dicey는 "오늘은 기념비적인 날이다. 처음으로 자사 프로그램의 성능이 하나도 아니고 두 개의 임상 시험을 통해 발표됐기 때문"이라며 "ACE는 알약, 물약 또는 패치보다 구두 방식을 쓰기 때문에 임상 시험 평가가 제한적이고, '실제 세계' 조건에서의 성공률이 매우 과소평가된다. 이런 제한적인 환경에도 불구하고 ACE는 NHS, 지역 건강기관 및 전 세계 정부의 건강부서가 제공하는 약물과 니코틴 기반 금연 프로그램만큼, 또는 그보다 더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영국에서만 니코틴 패치, 껌 및 기타 니코틴 제품에 할당되는 세금이 연간 약 3천만 파운드***에 달한다"라면서 "영국에서는 지난 20년 동안 9억 파운드에 달하는 니코틴이 처방됐다. 이번 시험 결과는 완전하게 안전하고 신속하며 간단한 무약물 방식인 ACE를 위한 길을 열어준다. ACE는 NHS, 아일랜드 건강서비스 및 자사가 사업하는 50개국의 건강 서비스를 통해 제공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아일랜드 시험 결과에 따르면, 알렌카의 이지웨이 금연율이 항상 Quit.ie보다 높았으며, 1개월, 3개월, 6개월 및 12개월 시점에서 꾸준하게 더 높은 금연율을 기록했다고 한다(거의 두 배). 런던 시험 결과에서는 6개월 시점에서 ACE의 성공률이 19%, NHS Gold Standard 서비스의 성공률이 15%였다.

John Dicey 대표는 "전자담배 논란이 이어지고 있는데, 전자담배는 당분간 사라지지 않을 것"이라며 "이런 상황에서 이 시험 결과는 영국 공중보건국(Public Health England)과 아일랜드 HSE(Irish Health Service Executive)가 알렌카의 이지웨이에 대해 니코틴이 없고, 매우 안전하며, 인기 많은 기존 방식 대안으로 제공할 수 있다는 확신을 심어준다"라고 덧붙였다.

영향력 있는 유럽호흡기학회(European Respiratory Society) 담배관리위원회(Tobacco Control Committee) 의장 Sofia Ravara 교수는 아일랜드 연구 결과를 적극적으로 반겼다. 그는 "이 연구는 매우 유용한 결과를 제공한다. 이제 알렌카가 입증된 금연 방식이 되기까지 20년을 또 기다릴 필요가 없다"고 말했다.

알렌카의 이지웨이 금연 세미나 프로그램은 니코틴, 니코틴 성분, 패치 또는 기타 약품에 의존하지 않는다. 이 프로그램은 사람들이 흡연하는 이유를 파악한다. 대부분의 사람은 흡연에 성공할 뿐만 아니라, 실제로 흡연 욕구가 사라진다고 보고했다.

편집자 주:

- 런던에서 설립되고, 런던에 본사가 위치한 알렌카의 이지웨이는 세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금연 방식이다. 지난 30년 동안 알렌카의 이지웨이 방식은 전 세계 3천만 명에 달하는 사람의 흡연 중독을 치료했다.

- 글로벌 CEO John Dicey와의 인터뷰는 요청 시 가능하다.

- John은 하루에 80개비의 담배를 피웠는데, 알레카 방식으로 금연에 성공했다.

- 매체 연락과 테스트 결과에 대한 무료 세션도 요청 시 제공한다.

- 알렌카의 이지웨이는 전 세계 50개국 이상에서 병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매우 다양한 유명인사와 여론 형성가들이 이를 인정했다.

- 요청 시 사례 연구도 제공한다.

- 알렌카의 이지웨이 금연 세션이 영국과 아일랜드 전역에서 제공된다. 1인당 비용은 299파운드(320.00유로)이며, 여기에는 세미나 이후 지원과 환불 보장이 포함된다.

- Vitality Health Insurance는 10년 넘게 기업 및 개인 보험가입자에게 알렌카의 이지웨이 세미나를 무료로 제공했다.

- 구글, UBS, 페이스북, 보다폰, 소니, 포드, BP, 유니레버, 토탈, 파이저, IKEA, JCB, 텔레포니아, BMW 및 네슬레 같은 글로벌 기업도 웰빙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수년째 직원들에게 알렌카의 이지웨이 금연 세미나를 제공했다.

* 자료 제공: Frings D, Albery IP, Moss AC, Brunger H, Burghela M, White S, and Wood KV (2020), '알렌카의 이지웨이 프로그램과 전문 행동 및 약물학적 금연 지원 서비스 비교: 무작위 대조 시험(Comparison of Allen Carr's Easyway programme with a specialist behavioural and pharmacological smoking cessation support service: A randomised controlled trial)', Addiction 115: doi: 10.1111/add.14897. 전체 시험 결과는 여기[https://onlinelibrary.wiley.com/doi/10.1111/add.14897 ]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인용 자료: https://www.imt.ie/news/smokers-twice-likely-quit-smoking-using-allen-carr-method-study-reveals-25-06-2019/

*** NHS NRT 비용 자료: 2017 NHS 금연 서비스 이용자, BMJ 계속 하락; 358 doi: https://doi.org/10.1136/bmj.j3936 (2017년 8월 18일 발표)

Related Links :

https://www.allencarr.com/

https://www.allencarr.com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