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김민주 기자] 설 연휴기간에도 사이버 범죄는 계속되며 많은 이들이 고통받고 있다. 채팅앱 등에서 유행 중인 이른바 ‘몸캠피싱’이 더더욱 기승을 부리고 있는 것이다.

사이버 시큐리티 업체 시큐어앱(대표 임한빈)에서는 설 연휴기간 동안에도 24시간 정상 운영을 통해 ‘몸캠피싱’ 수법에 대응하며 피해자 구제에 적극 나설 예정이라고 지난 24일 밝혔다.

신종 사이버범죄 수법인 몸캠피씽은 여자로 가장한 범죄일당이 스마트폰 화상채팅앱을 통해 남성에게 접근하여 음란행위를 유도한 뒤, 영상을 촬영해 돈을 요구하는 수법이다. 공격자가 화상채팅 도중 피해자 휴대전화에 악성코드를 심어 피해자의 휴대전화에 저장된 연락처를 확보하고 피해자의 모든 지인들에게 영상을 유포한다고 협박하는 방식이다.

특히 연휴기간 가족들이나 지인들에게 영상이 유포되면 굉장히 곤란한 상황에 처해질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협박을 받는 즉시, 해결 방안을 찾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중요하다. 영상 삭제 및 유포 차단 조치가 가능한 보안기술을 보유한 모바일 보안 전문업체에 신속하게 상담하여 피해를 최소화해야 한다.

이 가운데, 모바일보안 전문 기업 시큐어앱(Secure App, 대표 임한빈)이 늘어나는 디지털 성범죄에 대응하며 피해자에게 모바일 보안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 24시간 무료상담을 지원하는 등 피해자 구제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모바일 보안 1세대 기업 시큐어앱 임한빈 대표는 “이 같은 범죄에 당했다고 인지했다면, 가능한 한 빠르게 보안 전문 기관에 문의하여 금전적 피해와 영상 유출에 대한 피해 등 모든 피해를 최소화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했다.

시큐어앱은 24시간 긴급상담센터를 연중무휴로 운영하고 있으며 각종 사이버범죄 및 정보통신망 침해형 범죄에 대한 경각심을 제고하고 범죄 확산 분위기를 제압하는 등 범죄 예방에 솔선수범하고 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