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김민주 기자] 'IT(Information Technology)기술'은 정보통신기술에 속하는데, 컴퓨터나 스마트폰 등이 정보통신기술이 활용된 대표적인 제품이다. 또, 뉴스나 방송 등 멀티미디어가 정보통신기술이 활용된 대표적인 분야다.

정보통신기술의 발전은 업무의 효율이나 삶의 질적 수준을 크게 높여주었으나 다양한 범죄들도 함께 파생시켜 부정적인 영향도 미치고 있다. 국내에서는 몸캠피싱이라는 범죄가 피해자가 급증하고 있다.

몸캠피싱 수법은 영상통화를 이용해 피해자의 몸캠 영상을 녹화하고 지인이나 온라인에 유포하겠다고 협박하는 사례를 일컫는다. SNS나 웹사이트 등 불특정 다수에게 유포됐던 사례들은 예측이 불가능할 정도의 피해를 입히게 된다.

만약 피해를 입었을 시에는 발 빠르게 대처를 진행해야 한다. 보안회사의 전문적인 기술을 한다면 몸캠 동영상의 삭제는 물론 유포 루트도 차단할 수 있다.

이러한 가운데, 보안 IT회사 퍼블소프트에서는 체계적인 시스템을 이용해 원활한 피해 대처를 돕고 있다.

해당 기업은 24시간 연중무휴로 운영되어 무료상담이나 기술지원을 상시 제공 중에 있으며, 몸캠피씽 협박범들의 패턴과 피해자의 휴대전화 운영체제 등을 분석해 보다 유연한 대처를 펼치고 있다. 컨트롤러 시스템을 통해 C&C나 IDC 등 피해자들의 데이터들을 저장하고 있는 시스템들을 분석해 유포에 사용되는 루트도 차단할 수 있다.

작업을 완료한 이후 자동화모니터링 시스템을 활용해 협박범들의 동향을 실시간으로 파악한다. 해당 시스템은 범죄 조직들이 사용하는 서버 내 데이터 변동사항들을 파악할 수 있어 즉각적인 삭제를 돕는다.

한편 몸캠피씽 해결과 관련된 문의는 퍼블소프트의 공식홈페이지나 대표번호 및 카카오톡을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