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김민주 기자] 스마트폰은 업무나 학업, 일상생활 등을 가리지 않고 사용되고 있다. 스마트폰이 출시된 이후 과거에 비해 시간적인 여유를 얻을 수 있게 되었고 정보들을 취득하기가 쉬워지는 등 전반적인 삶의 만족도가 크게 올라갔다.

하지만 각종 범죄의 위협 노출되게 됐다는 점도 존재한다. 근래에는 몸캠피싱(라인 동영상 피싱, 라인 영상통화 피싱, 라인 영섹 피싱, 영상통화 피싱, 영섹 피싱)이라는 범죄가 기승을 부리며 피해자의 숫자가 급증하고 있다.

몸캠피씽 수법은 피해자의 신체의 특정 부분들이 드러나도록 만들고 영상으로 녹화한다. 녹화 도중에 특정한 파일을 보내 피해자의 스마트폰에 저장된 개인정보를 확보한다. 지인에게 유포한다고 협박을 가하거나 SNS나 웹사이트 등 온라인 상에 유포를 가한다고 협박한다.

수 차례에 걸쳐 피해자에게 돈을 요구하는 사례가 주를 이룬다. 이 때문에 다른 범죄대비 피해규모가 큰 편에 속한다. 만약 피해를 입었다면 요구에 응하기보다는 대응을 준비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다.

이러한 가운데, IT 보안회사 팀카시아는 탁월한 기술력을 활용해 피해자들이 사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해당 기업은 현재 24가지의 특화 솔루션을 개발 및 제공 중에 있다.

다채로운 솔루션을 보유하였기 때문에 몸캠피싱 피해자의 유형에 따라 최적의 해결책을 제시한다. 영상의 삭제작업을 비롯해 실시간 모니터링 작업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24시간 연중 무휴로 피해자들을 위한 무료상담도 운영 중에 있다.

한편 팀카시아 IT 1팀 김태원 팀장은 “당사는 몸캠피씽(동영상 협박, 라인 동영상 협박, 라인 영상통화 협박, 라인 영섹 협박, 랜덤채팅 협박)의 영상이 실시간으로 유포되고 있는 상황도 모두 조치를 취할 수 있다.”라며 앞으로도 피해자들이 위협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기술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