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컴퓨팅인사이트 임베디드컴퓨팅 포토
앤시스, 디지털트윈(DW) 설계 툴 ‘앤시스 트윈 빌더’ 업데이트

[IT비즈뉴스 최태우 기자] 앤시스가 제품 운영최적화와 개발 가속화를 지원하는 시뮬레이션 솔루션인 ‘앤시스 트윈 빌더(ANSYS Twin Builder)’의 최신 버전을 공개했다.

앤시스 트윈 빌더는 성능과 유지보수 요건을 모니터링하는 장비의 가상모델(virtual representation)인 디지털트윈(Digital Twin)을 생성·제공하면서 장비의 지속 가능성과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앤시스 2019 R1(ANSYS 2019 R1)에 탑재된 앤시스 트윈 빌더는 디지털트윈 런타임 생성 기능과 산업용 IoT 플랫폼을 위한 모델 내보내기 기능이 추가됐다. 

[source=ANSYS]

ROM(Reduced Order Modelling) 기능을 통해 기존 3D 시뮬레이션 모델을 쉽게 재사용할 수 있어 적은 메모리 사용으로 시뮬레이션의 정확도를 유지할 수 있는 점도 특징이다.

사용자는 배치된 자산의 디지털트윈 모델을 신속하게 수정하고 펌프·모터·터빈과 같은 장비가 수정이나 변경되면 이를 미러링해 예측유지보수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LG전자 홈 어플라이언스&에어솔루션(H&A) 사업본부 박귀근 연구위원은 “앤시스 트윈 빌더를 비롯한 앤시스의 솔루션을 활용해 당사 가전제품의 전력전자, 전기모터 및 컨트롤러의 회로품질 사전 검증과 전자기 간섭 시뮬레이션을 수행하고 있다”며 “디지털트윈을 구축해 컴포넌트 레벨의 가상 프로토타입을 만들고 제품 간 IoT 정보를 공유하며 혁신적인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이는 제품 신뢰성 제고, 출시 기간 단축, 물리적 테스트의 필요성 절감, 제품 개발 혁신 등을 위한 연구에도 유용하다”고 전했다.

사미어 커(Sameer Kher) 앤시스 시스템·디지털트윈 사업부 제품개발 담당 이사는 “디지털트윈은 운영효율성 개선, 수익성 높은 신규 비즈니스 모델 개발과 경쟁력 강화를 통해 기업에게 상당한 가치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태우 기자  taewoo@itbiznews.com

<저작권자 © IT비즈뉴스-아이티비즈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태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