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김민주 기자] 가정에서 반려견을 키우는 가정이라면 한 번쯤 관절 걱정을 했을 것이다. 국내는 대부분 소형견 위주 다 보니 선천적으로 슬개골 탈구 증상이 있고, 미끄러운 바닥 탓에 소형견 98%가 경험하는 질환으로 수술해도 100% 완치가 어려워 근본적인 영양관리가 매우 중요하다.

반려동물인구 시대 1,000만 시대를 돌파하여 이제는 단순한 사료 간식이 아니라 영양제 구매가 급증했다. 그 중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9 조사를 따르면 가장 많이 팔린 제품은 강아지 관절영양제 “닥터바이조인트”이다.

보스웰리아와 분리유청단백질 복합물로 슬개골탈구 특허 소재를 적용한 강아지 관절 영양제 닥터바이조인트가 출시되어 7만 세트가 판매될 정도로 화제가 되고 있다.

제품 섭취 후 근본적인 개선 효과가 입소문이 났고, 섭취가 간편하고 기호성이 좋다 보니 재구매 비율이 굉장히 높아 현재 네이버 쇼핑 브랜드 1위를 달성했으며, 몽골 수출과 더불어 홍콩, 호주 등 수출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고 한다.

닥터바이조인트의 특허소재는 관절뿐만 아니라 연골까지 관리할 수 있으며, 위장장애가 없어 간편하게 강아지와 관절을 관리할 수 있으며, 활동장애, 붓기, 관절 통증이 감소한다고 한다. 또한 SCI급 논문 결과를 보면 3개월 섭취 시 1월간 개선 유지력이 확인되었으면 근본적인 연골 보호와 근력 개선을 통한 관절관리가 가능하다고 한다.

한편 닥터바이 관계자는 시중에 다양한 강아지 관절 영양제가 있지만, 연구기반의 제품이 드물고 인증된 시설에서 생산된 제품은 더욱 부족한 상황이었다고 한다. 한편 닥터바이 조인트는 연구기반과 더불어 미국 FDA, ISO 인증시설에서 엄격하고 까다롭게 제품을 생산하여 믿고 급여할 수 있어 다양한 해외 바이어들의 러브콜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