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클라우드 정책·플랫폼
주니퍼네트웍스, AI 무선 네트워크 기업 ‘미스트시스템즈’ 인수 발표

[IT비즈뉴스 최태우 기자] 주니퍼네트웍스가 인공지능(AI) 기반의 클라우드 매니지드(Cloud-Managed) 무선 네트워크 기업 ‘미스트시스템즈(Mist Systems)’를 인수한다고 밝혔다. 인수금액은 약 4억500만달러다. 

사측은 미스트시스템즈 인수르 확보되는 무선랜 기술을 주니퍼 유선랜, SD-WAN, 보안 솔루션과 통합하고 시장 대응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인수절차는 법적 승인과 통상적인 종결 조건이 마무리되는 주니퍼 회계연도인 2분기에 마무리될 예정이다. 인수와 관련된 금액은 2019년 회계연도 비일반회계기준 주당순이익에 희석되고, 2020년 비일반회계기준 주당순이익에도 누적되게 된다.

AI 기반 무선 플랫폼 개발 기업인 미스트는 AI 가상비서 ‘마비스(Marvis)’를 통해 무선 네트워크의 문제점 해결을 간소화하며 클라이언트와 네트워크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있다.

특허 기반의 가상 BLE 기술을 와이파이, IoT에 접목해 확장 가능하고, 경제적인 방식으로 실내 경로안내, 프록시미티(Poximity) 알림, 트래픽 분석, 자산추적 등 위치 기반의 무선 기술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포춘 10대 기업 중 2개사를 포함, 다양한 산업 전반의 엔터프라이즈 고객사가 미스트의 솔루션을 활용하고 있다.

주니퍼는 이번 인수로 클라우드 기반 관리와 AI 기반 가시성을 엔드투엔드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크 전반으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라미 라힘(Rami Rahim) 주니퍼네트웍스 CEO는 “소프트웨어정의엔터프라이즈(Software-Defined Enterprise, SDE)와 미스트의 AI 기술은 운영 단순화, 고객 경험 향상, 비용 절감이라는 공통의 목표를 지향하고 있다”며 “주니퍼는 미스트 인수를 통해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전환을 견인해 엔터프라이즈 시장에서의 성장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최태우 기자  taewoo@itbiznews.com

<저작권자 © IT비즈뉴스-아이티비즈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태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