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왼쪽부터) 차인혁 CJ올리브네트웍스 대표, 김명희 국가정보자원관리원장 [사진=CJ올리브네트웍스]
[IT비즈뉴스 김진수 기자] CJ올리브네트웍스가 국가정보자원관리원(NIRS)과 데이터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민·관 상생협력 체계 구축을 골자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30일 서울 용산구 소재 CJ올리브네트웍스 본사에서 진행된 이날 협약식에는 CJ올리브네트웍스 차인혁 대표이사, 국가정보자원관리원 김명희 원장을 비롯한 양측 관계자가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공공과 민간의 데이터를 활용한 빅데이터 분석 상호협력 ▲빅데이터와 관련한 최신 기술과 분석사례 공유 ▲빅데이터 플랫폼의 상호 벤치마킹 및 기술교류 등을 통해 향후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 민·관 협업 성과를 창출할 계획이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CJ그룹의 다양한 브랜드에서 수집된 다양한 빅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다. 공정수율, 점포수익률 증감원인 등을 빅데이터 기반의 분석-예측하는 솔루션을 개발한 바 있다. 한국정보화진흥원(NIA) 주관의 빅데이터 플랫폼 및 센터 구축 사업과 데이터 바우처 사업에 참여하기도 했다.

양 기관은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경상남도와 추진 중인 ‘화재위험도 분석’에 CJ올리브네트웍스가 보유한 데이터와 건축물 정보, 기상정보, 에너지 사용량 등의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화재 위험도 예측 모델 개발에 나설 전망이다.

향후 빅데이터를 공동으로 분석해 사회현안을 해결하기 위한 분석 과제와 성공사례를 발굴하고 데이터경제 활성화를 위한 협업도 강화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