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컴퓨팅인사이트 산업IoT
슈나이더, 에너지 관리 플랫폼·아키텍처 ‘에코스트럭처 파워 2.0’ 발표

[IT비즈뉴스 최태우 기자] 슈나이더일렉트릭이 13일 디지털 전력 관리 시스템 ‘에코스트럭처 파워 2.0(EcoStruxure Power 2.0)’을 공식 발표했다.

ISO 에너지 관리 표준 인증 획득과 함께 IEC사이버 보안 표준을 준수하는 에코스트럭처 파워 2.0은 빌딩·산업·데이터센터 시스템에서 저압·고압 배전계통을 간편하면서도 안전하고 광범위하게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플랫폼 아키텍처다.

에코스트럭처 파워 아키텍처 블록다이어그램

세부적으로 보면 ISO50001/50002/50006 인증을 획득한 디지털 전력 관리 시스템으로 ISO 표준을 준수하는 것은 현장에서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면서 비용절감 효과를 제공한다. IEC62443-4-2 사이버 보안을 준수하면서 해킹과 같은 자산(Asset)에 대한 높은 보안기능도 제공된다.

센서-엣지-클라우드 통합 솔루션으로 저압·고압 전력 시스템의 온도 상승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으며 시스템의 온도 흐름 파악과 알람 기능으로 합리적인 예지적 유지보수 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외에도 직관적인 인터페이스가 탑재됐으며 장치·통합 정보를 아우르는 명료하고 심도 깊은 데이터 분석 기능을 제공한다.

필립 델롬(Philippe Delorme) 슈나이더일렉트릭 에너지 메니지먼트 부문 부회장은 “슈나이더일렉트릭은 업계에서 가장 포괄적인 IoT 및 디지털 전력 관리 아키텍처인 에코스트럭처 파워의 시스템을 발표하면서 센서-엣지-클라우드까지 연결되는 기술적 가치를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최태우 기자  taewoo@itbiznews.com

<저작권자 © IT비즈뉴스-아이티비즈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태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