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클라우드 네트워크
아루바·아토리서치, 국내 SDN 시장 공략 ‘맞손’
[사진=한국아루바HPE]

[IT비즈뉴스 김진수 기자] 한국아루바HPE가 국내 소프트웨어정의네트워크(SDN) 기업 아토리서치와 협업을 발표하고 국내 SDN 시장 공략에 나선다.

양사는 12일 여의도 HPE 사옥에서 진행한 업무협약(MOU) 체결을 시작으로 아루바의 네트워크 제품과 아토리서치의 SDN 솔루션을 연동, 기업·공공기관 고객사 발굴에 협력할 것에 합의했다.

양사가 추진하는 SDN 모델은 노후화된 네트워크를 SDN으로 구축하고자하는 고객사를 대상으로 네트워크 문제를 효율적으로 해결하면서 사용자의 이용 편의성을 극대화하는 것을 목표로 구축된다.

아토리서치의 SDN 솔루션은 소프트웨어 기술을 통해 기존 네트워크 자원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면서 지점까지 네트워크 자동 관리를 지원하는 소프트웨어정의근거리통신망(SDLAN) 제품이다. 

아루바가 제공하는 네트워크 장비는 아토리서치의 SDN 솔루션을 실제 네트워크 환경에 효율적으로 구현하고, 증가하고 있는 SDN에 대한 시장의 요구 사항을 충족한다.

아토리서치의 정재웅 대표이사는 “네트워크 사업 경험이 풍부한 아루바와의 이번 협력은 SDN 솔루션 시장을 활성화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아루바와 함께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시키고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국내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크 시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국아루바HPE를 총괄하고 있는 강인철 전무는 “아토리서치의 SDN 솔루션과 아루바 네트워크 장비의 연계는 기업 및 공공기관을 포함한 엔터프라이즈에 혁신적인 업무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술 솔루션과 네트워크 장비를 통해 느린 속도와 잦은 끊김 등의 네트워크 문제를 해결하고 보안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진수 기자  embe@itbiznews.com

<저작권자 © IT비즈뉴스-아이티비즈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진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