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김민주 기자] 스마트폰은 업무나 학업, 일상생활 등 영역을 불문하고 크게 활약하고 있다. 업무나 학업 등의 편의성이나 효율을 극도로 향상시켜주면서 우리는 과거에 비해 시간적인 여유를 얻을 수 있게 되었고 정보를 취득하기가 쉬워졌다.

스마트폰이 출시된 이후로 전반적인 삶의 만족도가 크게 올라갔지만 각종 범죄의 위협에 쉽사리 노출되는 일도 잦아지고 있다. 이용자들을 노리는 범죄는 너무나도 다양한데, 국내에서는 몸캠피싱(라인 동영상 피싱, 라인 영상통화 피싱, 라인 영섹 피싱, 영상통화 피싱, 영섹 피싱)이라는 범죄가 활개치고 있다.

몸캠피씽 수법은 피해자의 신체의 특정 부분들이 드러나도록 만들고 영상으로 녹화한다. 녹화 도중에 특정한 파일을 보내 피해자의 스마트폰에 저장된 개인정보를 확보한다. 지인에게 유포한다고 협박을 가하거나 SNS나 웹사이트 등 온라인 상에 유포를 가한다고 협박한다.

사생활을 이용해 협박을 가하기 때문에 수 차례에 걸쳐 돈을 건네는 사례들이 많다. 범죄조직은 협박에 사용할 소재의 마련을 위해 영상통화 도중 ‘몸캠’을 유도 및 녹화하고 악성코드가 담긴 파일을 설치하도록 만든다.

피해를 입었을 때 협박에 응하는 일이 절대 없어야 하며, 대응을 준비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다. 일례로 IT보안회사를 이용할 시 전문적인 기술로 사건을 해결할 수 있다.

이러한 가운데, IT 보안회사 팀카시아는 현재 24가지의 몸캠피씽 솔루션으로 피해자들을 돕고 있다.

피해자의 운영체제 및 범행패턴 등을 먼저 확인한 뒤 효과적인 솔루션을 제시하기 때문에 빠른 시간 안에 해결이 가능하다. 또, 작업을 완료한 이후에도 실시간 모니터링을 제공해 즉각적인 대처는 물론 추가 피해를 모두 예방할 수 있다.

한편 팀카시아 몸캠피씽 및 알몸 화상채팅 피해자들을 돕기 위해 상담센터를 구축해 24시간 운영하고 있다. 피해를 입는 즉시 해결에 임하고 있으며, 24시간 무료상담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