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김민주 기자] 요즘에는 드라마나 영화를 제작할 때 적절한 장소를 찾아 촬영하기도 하지만 점점 컴퓨터 그래픽을 이용해 배경을 만들고 다양한 효과를 주는 경우가 많다. 3D, 4D 기술이 발전해 그에게 맞게 실제와 거의 흡사하게 제작하고 있으며, 컴퓨터나 스마트폰 게임 역시 사실적인 연출을 위해 여러 가지 이펙트를 사용하고 있다.


이에 현재 3D 디자인, CG, 언리얼 엔진, 애니메이션, VFX, 마야프로그램 외 다양한 컴퓨터 프로그램을 배워 영화, 게임 등 다양한 분야에 진출하려는 사람이 많아 관련 수업을 진행하는 대학교나 학원을 찾는 사람도 늘어나고 있다.

관계자는 "특히 VFX 학원 중 '모팩아카데미'에서는 실무자가 직접 정원제 수업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포트폴리오 디렉팅도 직접 하고 있어 입소문을 통해 찾는 이들이 많다"며 "전문 지식을 배우면서 취업에 필요한 포트폴리오까지 모두 제작할 수 있고, 실무자에게 취업 현황이나 업무 환경 등에 대해 자세히 배울 수 있어 수강생이 늘 꽉 차고 있다. 또한 국내 최초 포스트 프로덕션 산하 교육기관이라 일부러 찾아오는 사람도 많다"고 전했다.

다만 '모팩아카데미'에서는 소수 정원제로 수업하고 있어 한 번 개강할 때마다 많은 수의 수강생을 받지 않으므로, 등록을 서둘러야 할 필요가 있다. 등록 시 animation, fx(Houdini), rigging, modeling, look-dev, concept art, matte-painting, composite 외 다양한 클래스 중 한 가지를 선택하면 된다.

VFX학원에서는 한 번 수업을 시작하면 프로그램에 대한 전문 지식을 배울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 마야 프로그램, Nuke, Z-Bursh, Substance Painter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같이 배워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아울러 '모팩아카데미' 수강생들에게는 일대일 멘토를 제공해 진로에 대한 고민, 취업 등에 대한 정보를 얻고 고민을 해결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수업 중에도 질문하기 편한 분위기를 조성해 모르는 부분을 바로 이해하고 넘어갈 수 있게 했다.

그 외 실무자 세미나와 실무자 특강을 이용해 전체적인 취업상황이나 시장 현황, 파이프라인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해 수강생과 비수강생 모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모팩아카데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대표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