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딥아이]
[IT비즈뉴스 한지선 기자] 이스트소프트 자회사인 딥아이가 6일 필리핀 안경원 체인 에프엔씨(FNC) 옵티컬과 글로벌 사업 확장을 위한 파트너십(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MOU 체결을 시작으로 향후 해외사업 진출을 본격적으로 구체화할 예정이다.

2016년 설립된 딥아이는 인공지능(AI) 기술을 커머스에 접목한 온라인 안경 커머스 사업을 전개 중이며 2017년 온라인 아이웨어 쇼핑몰 라운즈(ROUNZ)를 론칭, AI 기술이 적용된 라운즈 앱(App)으로 가상피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딥아이가 파트너십을 체결하는 에프엔씨(FNC) 옵티컬은 베로나 옵티컬, 케이팝(K-POP) 옵티컬을 운영하고 있는 필리핀 최초의 한국 안경원 프랜차이즈로 필리핀 전역에서 20여개 지점을 운영하고 있다.

딥아이 김세민 대표는 “아이웨어 시장에서 기술과 문화를 통해 유의미한 성장을 이루고 있는 양사의 파트너십을 통해 필리핀 소비자들의 안경 쇼핑 패턴을 혁신적으로 바꾸어 새로운 시장 기회를 창출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언급했다.

에프엔씨(FNC) 옵티컬의 권만성 대표는 “필리핀은 한류의 영향이 큰 곳으로 예전부터 한국 문화와 기술에 대한 관심이 크다. AI 가상피팅, 글라스파인더 등의 서비스를 통해 필리핀에서도 온라인 아이웨어 쇼핑의 대중화에 앞장서고 베로나 옵티컬, 케이팝 옵티컬의 마켓쉐어를 넓혀 나가길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